ORIGINAL LINK : https://www.businessinsider.com/taiwan-apologize-air-raid-alert-missile-satellite-china-launch-2024-1
- 대만은 섬 위를 날아가는 미사일에 대해 사람들을 잘못 알린 것에 대해 사과했다고 말했습니다.
- 그날 현지 당국은 중국에서 위성 발사를 감지했습니다.
- 그들은 중국어로 위성을 올바르게 식별했지만, 영어로 “공습 경고”라고 경고했습니다.
대만의 국방부는 화요일 저녁에 실제로는 중국의 위성이었지만 들어오는 미사일을 경고하는 영어로 섬 전체에 공습 경고를 발행한 후 사과했습니다.
이 비상 경고는 대만 전역의 모바일 전화로 보내졌으며, 현지 시간 오후 3시경 섬의 남부를 날아간 위성을 중국어로 올바르게 보고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잠재적인 추락 잔해에 주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영어로는 메시지가 “공습 경고. 대만 공역을 날아가는 미사일, 주의하세요.”라고 읽혔습니다.
몇 시간 후, 국방부는 공식 사과를 발표, 중국이 단지 위성을 발사했을 뿐 미사일은 발사되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기본 영어 메시지가 수정되지 않아서 발사체를 ‘미사일’로 잘못 명시했다”고 그들의 성명서에는 적혀있습니다. “국방부는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혼란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방부는 위성이 대만을 날아갈 때 이미 지구 대기권을 벗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국방부는 위성의 궤도가 “예상치 못하게 대만을 날아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중국이 발사의 비행 경로에 대해 현지 관리들에게 알리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중국은 화요일 오후에 Xichang, Sichuan province에서 Long March 로켓 중 하나로 Einstein Probe를 발사했습니다.
이 탐사선은 중국 과학원과 유럽 우주국 사이의 협력입니다.
대만의 국방부는 나중에 위성의 궤도도를 공개했습니다.
국방부의 대변인은 현지 미디어에 그들이 비행 경로가 이상하다고 판단하여 경고를 발행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대만의 국방 관리들이 중국의 위성 발사에 놀라는 첫 번째 경우는 아닙니다. 10월에는 국방부가 대만 공역에 진입한 Long March 로켓 위에 또 다른 위성에 대해 경고하며, 그 발사는 “우리에게 위협을 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