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이 다음달 25일 ‘한경협 ESG 평가 대응 세미나’를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과정은 2021년도에 김앤장과 함께 첫 개설하여 3년간 150여 개 사의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중견·중소기업 등이 수강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교육과정이다. ESG 경영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평가에 대비하는 실무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은 다음달 25~26일 이틀간 진행되며,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전문 변호사와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첫째 날은 ESG 관련 법률 및 모범규준을 살펴보고 국내외 ESG 동향과 사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둘째 날은 기업의 ESG 경영 실천사항을 제대로 평가받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개발과 작성, 그리고 ESG 정보 공시 등 실제 현업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관리와 주요 체크리스트를 다룰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ESG분야 8개 과목(기후변화·인권경영·지배구조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검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한경협 ESG 전문가 자격증'(민간자격등록번호 제 2021-001767) 취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