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BEST 5
- 최자로드에 부산 편에 소개된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 꼬막비빔밥과 육전의 환상적인 조합, 기장 ‘바릇식당’
- 부산에서 만나는 복요리의 진수, 해운대 ‘금수복국’
- 산에서 맛보는 갈미조개와 삼겹살의 조화, 부산 ‘갈삼구이’
- 숯불 향 가득한 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멋진 해안도로 덕분에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부산은 여름마다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영롱한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포장마차부터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레트로 느낌 뿜뿜 내뿜는 술집, 주량을 거뜬히 넘기게 하는 분위기 맛집까지! 현재 전국 술쟁이들이 몰리고 있다는 ‘HOT’한 부산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최자로드에 부산 편에 소개된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낭만 있는 장어 맛집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연탄불에 구워 먹는 붕장어(바닷장어)와 곰장어를 먹을 수 있는 집으로 최자로드 부산 편에 소개되었다. 삶은 고둥과 삶은 감자, 옥수수, 번데기, 바삭한 오징어 파전 등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부터 놀랍다. 깨끗하게 손질되어 나오는 장어는 그냥 구워서 소금구이로 구워 먹어도 좋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먹으면 양념구이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밑반찬과 곁들여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1:00-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장어/곰장어(소) 60,000원
꼬막비빔밥과 육전의 환상적인 조합, 기장 ‘바릇식당’
부산 기장군 일광면 동백리 해안길에 위치한 꼬막 전문점 ‘바릇식당’. 이곳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꼬막육전대판은 꼬막무침과 소고기육전 그리고 각종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무쳐낸 꼬막무침은 밥 위에 얹어 먹으면 꿀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메뉴
꼬막대판(2-3인분) 38,000원, 꼬막일인상 13,000원, 소고기육전 12,000원
부산에서 만나는 복요리의 진수, 해운대 ‘금수복국’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금수복국’은 1970년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부산 대표 맛집이다. 특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은복국 정식은 꼼꼼하면서도 깔끔한 밑반찬과 함께 제공되는데,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복어튀김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며, 간장소스나 타르타르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24시 영업
메뉴
은복국[지리,탕] 14,000~17,000원, 밀복국[지리,탕] 20,000~24,000원
산에서 맛보는 갈미조개와 삼겹살의 조화, 부산 ‘갈삼구이’
삼겹살과 조개구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맛집이 있다. 바로 부산 민락동에 위치한 ‘갈삼구이’다. 갈미조개는 낙동강 하구에서만 잡히는 특이한 조개로,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워 회로 먹거나 샤부샤부로도 즐겨 먹는다. 여기에 삼겹살을 함께 구워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위치
영업시간
일-금 12:00 – 22:30, 토 12:00 – 23:00
메뉴
조개+삼겹살 22,000원
숯불 향 가득한 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숯불 향이 가득한 매콤 달콤한 양념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진한 숯불 향이 가득 입혀진 쫄깃한 곱창은 매콤 달콤한 양념이 합쳐져 술을 술술 부른다고. 사장님이 연탄불 앞에서 다 구워서 내어주기 때문에 테이블에서는 은은한 불의 숯불로 데워서 먹으면 되는데 마늘을 넣어 함께 구워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상추겉절이와의 조합도 아주 좋다. 보통은 양념곱창을 먹지만 소금구이도 가능하다. 일명 ‘마약장’이라고 불리는 양념소스에 찍어 먹어도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6:00-24: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곱창구이 9,000원 곱창전골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