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간 웨이팅도 이해되는 맛집
- 숯불 향 가득한 돈카츠 맛집 부산 ‘톤쇼우’
- 리뷰가 증명하는 제주도 찐 맛집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 긴 웨이팅도 잊어버리게 하는 우대 갈비의 맛 용산 ‘몽탄’
- 곱이 꽉 찬 곱창과 특별한 양샐러드 수원 ‘소곱친구’
- 담양 현지인이 추천하는 국수 맛집 담양 ‘뚝방국수’
‘빨리빨리’의 나라 한국. 뭐든지 빨리빨리 하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에게 기다림은 고문과 다름없다. 심지어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기다리는 것은 더더욱 힘든 일일 터! 그렇지만 긴 기다림을 감수하고서라도 맛봐야 하는 맛집들이 있다. 기다림 마저 즐겁게 만드는 절대 맛집들! 부산을 뒤집어 놓은 돈카츠집부터, 먹을 수만 있다면 월차도 아깝지 않다는 우대 갈비, 기대 그 이상의 맛을 보여주는 우럭조림 맛집까지! 지루한 웨이팅도 한 입 먹으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웨이팅도 이해되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숯불 향 가득한 돈카츠 맛집 부산 ‘톤쇼우’
최상급 재료만을 선별해 프리미엄 카츠를 선보이는 부산 ‘톤쇼우’. 이 집은 웨이팅이 길기로 이미 부산 일대에 소문난 곳으로 그만큼 맛있기로도 유명하다. 대표 메뉴로는 지리산에서 키운 순종 흑돼지로 만든 버크셔K로스카츠로 불포화지방산 함유량이 높고 지방층이 탄력 있어 고기 자체의 감칠맛이 좋다.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함이 남다른 버크셔K로스카츠는 숯불로 요리되어 숯불 향까지 가득 머금는다. 촉촉함이 가득한 돈카츠는 함께 나오는 트러플 소금을 찍어 먹으면 고기 특유의 고소함을 잘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라스트오더 20:30)
가격
버크셔K로스카츠 14,000원 히레카츠 11,500원
리뷰가 증명하는 제주도 찐 맛집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제주 향토음식인 우럭조림을 먹을 수 있는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뭍에서 귀한 손님이 오셨을 때 대접했다는 우럭조림과 해녀들이 물질할 때 먹었던 밥인 낭푼밥 한 상을 먹을 수 있는 이 집은 예약하지 않으면 먹기가 힘들 정도. 맛있는 조림 양념을 가득 머금은 우럭과 시래기, 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낭푼밥과 함께 쌈을 싸 먹으면 그 조합이 아주 좋다. 정갈한 밑반찬은 제주의 손맛을 느끼기에 충분하고 함께 나오는 미역국도 흠잡을 데 없는 맛이다. 저녁을 먹고 싶다면 일주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니 참고할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4:50, 20:20 )
가격
런치 A세트 24,000원
긴 웨이팅도 잊어버리게 하는 우대 갈비의 맛 용산 ‘몽탄’
소갈빗살 중 가장 맛있는 진갈비를 이용한 우대 갈비를 선보이는 용산 ‘몽탄’. 아침에 줄 서도 저녁에 먹는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웨이팅 길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맛집으로 한 번 맛을 보면 왜 웨이팅이 긴지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맛이란다. 우대 갈비는 1차로 짚불에 초벌 해 나오고 2차로 직원이 잘라 불판에 올려 구워주는데 육향이 가득하고 육즙이 입안 가득 퍼져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집만의 시그니처 반찬인 통양파 김치나 살얼음 무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라스트오더 21:00)
가격
우대갈비 32,000원
곱이 꽉 찬 곱창과 특별한 양샐러드 수원 ‘소곱친구’
초심을 잃지 않는 16년 업력의 소곱창 맛집 수원 ‘소곱친구’. 초심을 잃지 않은 맛과 서비스로 점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지금은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든 맛집이 되었다. 카페에서 먹는 듯한 느낌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국산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들과 신선한 곱창으로 조리해 곱이 꽉 찬 곱창을 맛볼 수 있다.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벌집양샐러드는 특양을 데쳐 각종 채소와 버무려 샐러드로 만드는데 특양의 고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별미 중에 별미다.
위치
경기 수원시 영통구 효원로 393 202,203호 (매탄동)
영업시간
월~토 16:00-23:00 (라스트오더 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알곱창 28,000원 곱창 24,000원
담양 현지인이 추천하는 국수 맛집 담양 ‘뚝방국수’
웨이팅도 길고 회전율도 빠르다는 담양의 국수 맛집 담양 ‘뚝방국수’. 담양에 있는 국수거리에서도 웨이팅이 긴 집이지만 그만큼 회전율도 빨라 긴 웨이팅 대비 빨리 먹을 수 있단다. 시원한 멸치 국물에 양념간장이 미리 넣어져 나오는 멸치국수는 중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 딱 맞는 간으로 마지막 국물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새콤달콤한 양념이 일품인 비빔국수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과 김가루를 넣어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30-20:00
가격
멸치국물국수 5,000원 열무비빔국수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