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좋아야 먹을 수 있는 맛집
- 문이 열려 있어야만 먹을 수 있는 파주 ‘영태리라면’
- 세월이 느껴지는 노포 인천 ‘태화각’
- 단순한 재료가 만들어내는 최상의 맛 청도 ‘할매김밥’
- 정성이 들어간 프리미엄 수제 도넛 서울 ‘도넛 인사이드 도넛’
- 월차를 내야 먹을 수 있는 안양 ‘대명곱창’
식당은 보통 영업시간, 휴일, 메뉴 등이 정해져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손에 꼽히는 맛집이지만 운이 좋아야 먹을 수 있는 식당들도 있다! 빠른 재료 소진과 유동적인 휴일로 정해진 영업시간이 의미 없지만 청도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중독성 있는 마약김밥 집부터 노크 절대 금지! 문이 열려있어야 먹을 수 있는 라면집, 오픈런을 해도 입구 컷 당하기 일쑤라는 곱창집까지! 오늘 나의 운은 어디까지일까? 몇 번을 도전해도 먹을 수 있을지 없을지 가늠이 안되는 운이 좋아야 먹을 수 있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문이 열려 있어야만 먹을 수 있는 파주 ‘영태리라면’
간판도 없고 영업시간도 사장님 마음대로지만 꼭 한번 먹어봐야 한다는 라면 맛집 파주 ‘영태리라면’. 문이 열려있으면 영업을 하고 문이 닫혀있으면 그날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진짜로 운이 좋아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메뉴는 오직 라면 하나. 오징어와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파, 팽이버섯, 애호박, 계란까지 푸짐한 재료가 들어간다.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들로 국물 베이스를 만들고 라면 스프를 조금 넣고 직접 만든 다대기로 국물을 만들어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 맛에 밥을 저절로 말고 싶어진다.
위치
영업시간
문의
가격
라면 3,000원
세월이 느껴지는 노포 인천 ‘태화각’
탕수육을 시키면 짜장면이 나오는 가성비 맛집 인천 ‘태화각’. 정기 휴일은 수요일이지만 요일에 상관없이 가게의 문 앞에 오토바이가 있으면 영업 중, 오토바이가 없으면 휴무란다.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가게 내부와 나이가 지긋한 무뚝뚝한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오랜 노포이기 때문에 기다림은 필수다. 그렇지만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 옛 추억이 느껴지는 맛으로 문이 열리는 날에는 늘 손님들로 북적인다. 케챱 베이스의 달달하면서 걸죽한 소스가 맛있는 탕수육이 인기 메뉴로 짜장면과 함께 나와 푸짐하게 즐기기 좋다.
위치
영업시간
목~화 11:00-18: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이나 바뀔 수 있으므로 전화 후 방문요망
가격
탕수육+짜장면+짬뽕국물 11,000원 짜장 3,000원 짬뽕 4,000원
단순한 재료가 만들어내는 최상의 맛 청도 ‘할매김밥’
매콤한 맛이 계속 생각난다는 마약김밥 청도 ‘할매김밥’. 정해진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평일에도 종종 문을 닫는 경우가 있고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마감할 때도 많아 전화문의 후 방문해야 헛걸음하지 않는다. 메뉴는 매콤하게 양념한 무말랭이 한 가지만 넣고 싸는 김밥뿐이지만 청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속 재료로 들어간 얇게 썬 무말랭이는 꼬들꼬들한 식감에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0:30-17: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가격
김밥6줄 4,000원
정성이 들어간 프리미엄 수제 도넛 서울 ‘도넛 인사이드 도넛’
매일 새벽마다 수작업하는 수제 도넛 서울 ‘도넛 인사이드 도넛’. 생활의 달인에서 도넛의 달인으로 소개된 달인이 직접 만든 도넛을 맛볼 수 있다. 매일매일 한정수량으로 만드는 수제 도넛은 금방 품절이 되기 때문에 오픈하는 날에는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도넛을 살 수 없을 정도. 취향에 따라 최애 도넛은 모두 다르지만 자연스러운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의 밸런스가 완벽한 도넛은 뒷맛도 깔끔하다. 평소 우리가 먹어왔던 공장형 도넛과는 전혀 다른 수제 도넛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오픈런 하시길.
위치
영업시간
목,금 12:00-20:00 / 토,일 13:00-20:00 / 매주 월, 화, 수 정기휴무
가격
DD_크림브렐레 4,100원 DD_코코넛우유 4,400원
월차를 내야 먹을 수 있는 안양 ‘대명곱창’
하루에 3시간밖에 영업을 안 하고 빠른 재료 소진으로 오픈런 하지 않으면 먹기 힘들다는 안양 ‘대명곱창’. 조금만 늦어도 빠른 재료 소진으로 입구 컷 당하기 일쑤란다.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고 평일에도 5시부터 영업을 하지만 6시 이후에는 고기류는 추가가 불가하다. 곱이 가득한 곱창과 부드러운 염통, 쫄깃한 막창이 함께 나오는 모듬이 인기 메뉴로 불판 위에서 불을 내 잡내를 없앤다. 여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가 딱 먹기 좋은 상태로 나와 구워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다. 마지막으로 볶음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먹어야 하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7:00-20:30 (라스트오더 17:00) /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모듬 21,000원 곱창 2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