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맛집
-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 속초하면 빼놓을 수 없는 닭강정 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 설탕을 넣지 않은 닭강정 춘천 ‘육림닭강정’
- 포항의 특산물 포항초가 들어간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치킨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닭강정. 닭고기에 튀김 반죽을 묻혀 그냥 튀기는 후라이드치킨과 튀겨 낸 후 양념을 묻히는 양념치킨과는 다른 조리법으로 튀긴 치킨에 졸인 양념을 함께 볶아내는 닭강정은 진득한 양념이 튀김옷에 잘 배어들어 양념의 풍부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은 후 먹어도 바삭하면서도 맛있는 양념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야식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매콤한 맛의 닭강정부터 택배도 가능한 닭강정, 중독성 넘치는 맛의 닭강정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강정!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매콤 달콤한 닭강정 맛집 5곳을 지금 소개한다.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인천 ‘신포닭강정’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인천 ‘신포닭강정’. 닭강정을 논할 때 이 집의 닭강정을 빼고는 말하지 못할 정도로 닭강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큰 기름 솥에서 쉴 새 없이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끈적하면서 달달 매콤한 양념을 넣고 매운 고추를 넣고 볶아내는데 한번 맛보면 입맛이 절로 살아난다.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한번 먹으면 계속 주기적으로 생각난다고. 식으면 더욱 매콤한 맛이 살아나기 때문에 식은 후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0:30-20:30 (라스트오더 20:2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닭강정(대) 22,000원
속초하면 빼놓을 수 없는 닭강정 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속초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속초 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모두 만석닭강정의 박스를 들고 다닌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유명한 맛집이다. 이 집의 닭강정은 가마솥에서 높은 화력으로 튀겨낸 바삭한 치킨에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하나하나 수제로 만드는 소스를 버무려 만들어 내는데 닭에 소스가 잘 배어들어있어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에 아몬드가 올라가있어 바삭함을 더하는 것도 만석닭강정의 포인트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가격
닭강정 보통맛(뼈) 19,000원 닭강정 보통맛(순살) 20,000원
40년 전통의 닭강정 인천 ‘김판조 닭강정’
대를 이어 40년 닭강정 맛을 지키고 있는 닭강정 맛집 인천 ‘김판조 닭강정’. 오로지 맛과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져 오픈부터 줄 서는 맛집이다. 여기에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은 또 다른 인기 요인이라고. 치킨을 튀겨내 양념을 한 번 더 입히는 과정으로 만드는데 바삭하고 촉촉함이 느껴져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땅콩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함을 더한다. 양념은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 중에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는데 중간 맛은 끝 맛에 매운맛이 슬슬 올라오는 정도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09:30-20: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뼈닭강정(2인) 10,000원
설탕을 넣지 않은 닭강정 춘천 ‘육림닭강정’
생활의 달인에 나와 유명세를 치른 춘천 ‘육림닭강정’.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옛날 과질과 강정을 만드는 방식으로 100% 조청만을 사용해서 만들어 식혀 먹는 닭과자라는 느낌을 살려 만들었다. 이 닭강정을 특이하게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맥주 안주, 또는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닭강정이라고. 뜨거울 때 먹어도 좋지만 식혀서 먹으면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바삭함까지 한번 먹으면 멈출 수가 없다고. 하루에 30개씩 한정 판매하는 닭껍데기강정은 별미 중에 별미로 먹을 수 있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가격
조청닭강정 중간맛 21,000원
포항의 특산물 포항초가 들어간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포항에서만 자라는 시금치인 친환경 무항생제 포항초로 만들어진 토핑이 들어간 특별한 닭강정 포항 ‘영일대명물포항초닭강정’. 겨울 포항에서 바닷바람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단맛을 축적한 시금치와 단짠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닭강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닭강정 반죽에 강황가루를 넣는 것도 특징. 간장맛, 매운맛, 마늘 등 여러 가지 맛이 있지만 가장 인기 메뉴는 초링클. 맵지 않은 달달한 소스의 닭강정과 양파링 튀김, 포항초가루가 올려져 있는 이 메뉴는 재료의 궁합이 아주 잘 맞아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4:00-02:00 / 토,일 11:30-02:00
가격
[허니콤보] 간장맛 닭강정(중-2인분) 19,500원 [갈릭후레이크] 마늘 닭강정(중-2인분) 1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