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짝지근한 양념에 푹 제워 뜨거운 불판 위에 지글지글 구워먹는 돼지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가족 외식메뉴로도 각광받는 음식이다. 잘익은 쫄깃한 돼지갈비는 고기 한 점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상추나 깻잎 등 쌈채소에 싸먹는 맛도 상당하다. 오늘은 서울에서 유명한 돼지갈비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서울 돼지갈비 맛집5
- 갈비를 시키면 껍데기가 서비스, 영등포 부일갈비
- 영동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논현동 갈비맛집, 삼미숯불갈비
-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돼지갈비, 동대문 경상도 식당
- 1973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오래된 갈비 맛집, 용문 갈비집
- 연탄불에 초벌하여 불맛이 가득, 약수 우성갈비
갈비를 시키면 껍데기가 서비스, 영등포 부일갈비
영등포역에서 가까운 부일 숯불갈비는 저녁시간에 가면 늘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식당 앞에서 만드는 참숯은 갈비의 맛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준다. 이 곳은 갈비를 시키면 인원수 상관없이 돼지껍데기 2장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밑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양념 게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아주 별미이다. 영등포 지역은 물론 돼지갈비와 껍데기를 맛보려 찾는 사람들이 많아 저녁 피크 시간을 피해 일찍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11:30-22:00
메뉴
돼지갈비 16,000원
영동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논현동 갈비맛집, 삼미숯불갈비
논현동 영동시장의 유명한 갈비 맛집인 삼미숯불갈비는 논현동 근방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맛집이다. 1층,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회식장소로도 많이들 찾는 이 곳은 돼지갈비와 LA갈비, 소갈비가 인기이다. 고기뿐 아니라 밑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어 방문하게 되면 만족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다만 좌석간 간격이 좁아 조금 시끄러울 수 있어 이 부분은 감안하고 방문하면 좋을 듯 하다.
위치
영업시간
10:30-00:50
메뉴
돼지갈비 18,000원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돼지갈비, 동대문 경상도 식당
을지로에 위치한 경상도 식당은 포장마차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동대문 야장으로 유명한 곳으로 따뜻한 날에는 야장 분위기를 즐기려는 손님들로 가득하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및 다수 TV프로그래메도 출연한 맛집으로 주문 시 고기가 모두 구워져 나와 아주 편리하게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다. 일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하자.
위치
영업시간
11:30-21:30
메뉴
연탄돼지갈비 1인분 15,000원
1973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오래된 갈비 맛집, 용문 갈비집
효창공원역 근처에 위치한 용문갈비는 1973년부터 영업한 노포 갈비 맛집이다. 간판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오래된 느낌을 감출 수 없다. 용문갈비의 특징은 자극적이지 않고 삼삼한 옛날 스타일의 맛인데 그래서인지 물리지 않고 계속 손이 간다.
위치
영업시간
11:00-23:00
메뉴
돼지갈비 22,000원
연탄불에 초벌하여 불맛이 가득, 약수 우성갈비
약수역 근처의 노포 고깃집인 약수 우성갈비는 연탄불에 초벌하여 내주는 돼지갈비가 특징인데 그래서인지 불맛이 가득이다. 메뉴는 돼지갈비와 껍데기 단 두 가지. 메뉴가 단촐한만큼 돼지갈비에 더 집중해서 즐길 수 있다. 여름이면 가게 앞에 빨간 플라스틱 의자와 드럼통 테이블이 깔리는데 여기서 먹는 분위기가 예술이다.
위치
영업시간
12:00-02:00
메뉴
돼지갈비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