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현하 인턴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이 신곡 ‘Perfect Night’로 영국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가 공개한 최신 차트에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는 총 3개 부문에 차트인했다.
‘Perfect Night’는 ‘싱글 다운로드 차트’ 44위에 올랐다. 르세라핌이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이 차트에 진입한 것은 ‘Perfect Night’가 처음이다. 또한, 이 노래는 ‘인디펜던트 싱글 브레이커스 차트’(12위), ‘싱글 세일즈 차트’(52위)에서 팀 자체 최고 순위를 썼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힌다. 세계 주류 음악 시장에서 르세라핌의 높아진 위상과 한층 커진 존재감을 엿볼 수 있다.
르세라핌은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Perfect Night’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11월 2일 자) 83위에 자리해 ‘톱 100’에 안착했고, 총 15개 국가/지역의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국(119위)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 발매 7일째에 전날 대비 순위가 26계단 상승하면서 인기에 탄력을 붙였다.
한편, 르세라핌은 4일(한국시간 5일)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지는 세계적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23’(BlizzCon® 2023)에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출연한다. 다섯 멤버는 세계적인 록 밴드 린킨파크(Linkin Park), 메탈리카(Metallica) 등이 섰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날 르세라핌의 공연은 위버스 라이브(Weverse LIVE)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