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axBio는 아이큐비타민의 세계 최초 특화 아동심리 검사(IQ VITAMIN 동화 심리 검사, 솔루션 시스템)를 기반으로 아동 미래 예측(심리, 정서, 교육, 진로 등) AI 모델 초기 시스템을 구축했다. 더불어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원 사업인 ‘K-콘텐츠 해외 저작권 및 특허 지원 사업‘의 선정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3개국의 해외 특허 출원과 함께 글로벌 진출에 대한 교두보 마련에 기틀을 만드는 시작점이 되었다.
현재 세계적으로 산업 이슈화되고 있는 AI 콘텐츠에 아동심리 콘텐츠를 결합한 미래예측 모델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디지털 치료제나, 디지털 백신 개발에 중요한 빅데이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DvaxBio의 아동 특화 바이오 심리공학은 새로운 바이오 영역으로서 아동 헬스케어에 큰 지각변동을 가지고 올 것이다.
아이큐비타민이 모체 법인인 DvaxBio의 사업영역인 ‘아동 디지털 백신 개발’과 UNIST의 박종화 교수의 전문 분야인 ‘게놈 분석과 미래 증상 예측’ 그리고 바이오 심리 공학센터, 김동철 박사의 핵심 연구 과제인 ‘아동 미래 예측 AI 모델 개발’이 함께 2023년 8월 공동연구 협약을 진행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성을 토대로 하반기 전문연구 센터인 ‘UNIST 바이오 심리 공학연구센터’가 설립과정에 있다.
DvaxBio는 올해 하반기 전국 병설 유치원, 초등학교 10곳을 선정하여 2024년 시범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사회 이슈화가 되고 있는 아동심리 문제와 학교폭력문제, 성교육 등 건강한 아동 성장 발달에 대한 심리 예방교육과 더불어 아동 필수검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에 대하여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큐비타민은 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의 운영 사업인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지원 사업 수혜를 받은 바 있으며, 한국저작권위원회의 K-콘텐츠 해외 저작권 등록 출원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3개 국가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 운영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며, 우수 저작물을 보유한 서울지역 기업의 저작권 역량 강화 및 저작권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