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는 ‘홈 카페’ 열풍. 최근 홈 카페 트렌드는 집에서 단순히 커피를 즐기는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인테리어까지 실제 카페처럼 꾸미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전환 이후에도 지속되는 고물가 여파 때문에 커피를 사 마시지 않고 홈 카페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이에 많은 브랜드들이 각자만의 주거 공간에 완벽히 스며들 수 있으면서, 기능까지 놓치지 않은 홈 카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나도 홈 카페 도전해볼까?” 한번쯤 고민해봤다면 앞으로 소개할 4가지 팁들을 잘 기억해두도록 하자.
홈 카페 입문자라면 캡슐 호환성, 기능, 관리 및 가격 등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HiBREW 커피 머신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천 건 이상의 누적 판매 수를 기록한 제품으로, 4종의 커피 캡슐과 호환 가능하고 원두 가루도 사용할 수 있다.
드롱기는 최근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 추출 기술을 적용시킨 커피 머신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를 선보이며 집에서도 손쉽게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스프레소는 물론, 단 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콜드브루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메탈릭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나만의 홈 카페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스타벅스의 경우 홈 카페 조성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커피 세미나 ‘별다방 클래스’를 열고 있다.
최근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베이지, 화이트, 우드,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면서 인테리어에 깔끔하면서도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추세에 있다.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우드 톤의 아이템을 활용해 포인트를 주면, 집에서도 손쉽게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어플리케이션 ‘오늘의 집’에서도 화이트 컬러의 수납 선반, 테이블, 의자나 우드 톤의 가구가 인기 순위에 드는 걸 확인할 수 있을 정도다. 오늘의 집에서 판매하는 우드레이 소노 화이트 원형 원목 테이블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튼튼한 원목을 사용하면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 중 하나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가구 카테고리를 보더라도, 지난 몇 달 동안 화이트 컬러의 우드 컬러를 믹스 매치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와 디저트를 담는 플레이트는 홈 카페의 화룡점정과 같다. 날에 따라 연출하고 싶은 홈 카페의 감성은 달라지기 마련인데, 이를 플레이트 하나로 바꿀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프렌치 감성의 레터링 플레이트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유명해, 적은 돈으로도 시크하고 힙한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어떤 날은 감각적인 패턴으로 힙한 분위기를, 어떤 날은 미니멀하고 세련된 플레이트로 모던함을 연출해보자.
크로우캐년의 제품은 홈 카페용 플레이팅으로 많은 이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크로우캐년은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마블 패턴과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내구성이 뛰어나 오래 사용할 수 있다.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로 주고 받기도 가능해지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기분 좋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홈 카페 분위기를 가장 손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은 바로 포스터를 포함한 벽장식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세련된 벽장식 하나만으로도 공간 디자인을 바꿀 수 있으며, 계절의 감성까지 담아낼 수 있다.
해외 여행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는 각국의 포스터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따뜻함을 전해주는 테마 포스터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해 허전한 공간에 색다른 이야기를 담아보자.
다가오는 겨울에는 은은한 조명 아이템으로 홈 카페를 더욱 따뜻하고 아늑하게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루미르의 열매 포터블 램프는 귀여운 디자인과 따뜻한 색감, 그리고 자그마한 사이즈로 집 어디에나 원하는 곳에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조명의 색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