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Chill Kill'(칠 킬)을 바탕에 둔 레드벨벳의 ‘밝은 비극’ 매혹이 금일 시작된다.
13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레드벨벳 정규3집 ‘Chill Kill’이 금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고 밝혔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한 10곡구성의 이번 앨범은 상쾌한 레드와 매혹적인 벨벳을 아우르는 레드벨벳 특유의 다채로운 매혹감을 새로운 톤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특히 타이틀곡 ‘Chill Kill’은 과감한 베이스와 스트링, 화려한 신스와 벨 등 대비되는 사운드감각에서 비쳐지는 극적인 변칙과 함께 갑작스레 등장한 ‘Chill Kill’로 인해 나의 세계가 뒤바뀌어 버린 연애의 서사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가사와 ‘밝은 비극’의 감정선을 묘사하며 레드벨벳의 새로운 진화를 집중조명한다.
이는 곧 피할 수 없는 위기를 맞닥뜨린 다섯 자매들의 이야기를 묘사한 뮤비구성과 함께, 자신들만의 클래식 K팝을 그려왔던 레드벨벳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게 할 근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드벨벳은 금일 오후 5시 유튜브·틱톡·위버스 레드벨벳 채널 및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Red Velvet 레드벨벳 ‘Chill Kill’ Countdown Live'(레드벨벳 ‘칠 킬’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컴백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