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이 SM엔터테인먼트의 에스파 IP를 활용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
포토위젯은 9월 SM 엔터와 처음 손잡고 라이즈(RIIZE)의 테마를 공개한 데 이어 아이돌 그룹과 협업을 강화하고 시너지 확대에 나섰다.
콜라보 테마는 그룹 테마 3종과 멤버별 테마 4종으로 구성됐다. 새 미니앨범 ‘Drama’로 컴백한 에스파 멤버가 담긴 테마다. 에스파 테마는 앱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aespa 태그를 선택해 확인가능하며 배경화면과 아이콘도 동일한 태그에서 제공 중이다.
포토위젯은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위해 스마트기기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돕는 iOS 기반 ‘폰 꾸미기’ 서비스 PhotoWidget을 운영 중이다. 아이폰 사용률이 높은 전세계 1020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최근 누적 사용자 400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 이용자의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포토위젯은 K팝 아티스트 등 글로벌 잘파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IP와의 협업으로 커스터마이징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SM의 에스파 콜라보 테마가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프로모션을 통해 다각화된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