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의 풋풋한 마음을 담은 곡부터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포부가 담긴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5일) 발매된다.
여성듀오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신곡을 발표한다.
다비치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지극히 사적인 얘기’를 발매한다. 다비치가 처음으로 공동 작사작곡에 참여한 ‘지극히 사적인 얘기’는 연애가 망설여지는 불확실한 마음을 절친에게 털어놓으며 해법을 찾고자 하는, 절친 사이의 지극히 사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이다.
그룹 NTX(엔티엑스)가 신보를 발표했다. NTX(형진, 윤혁, 재민, 창훈, 호준, 로현, 은호, 승원)는 15일 정오 첫 번째 앨범 ‘ODD HOUR(오드 아워)’를 발매했다.
‘ODD HOUR’는 듣다 보면 음악에 취해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되지 못할 것이라는 NTX의 포부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멤버 로현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으며 음악 색깔을 새로이 개척하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타이틀곡 ‘Holy Grail(홀리 그레일)’에는 안무가 캐스퍼가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밴드 CHERISH(체리쉬)가 첫 EP앨범을 발매했다. CHERISH가 15일 정오에 첫 EP앨범 ‘24/7’을 공개했다.
EP의 타이틀 곡인 ‘오늘도 좋아해!’는 짝사랑하고 있는 상대에게 ‘오늘도 널 좋아해’라는 말로 마음을 한 번 더 표현하는 곡으로 체리쉬의 시그니처, 팝 락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누구나 해봤을 짝사랑의 풋풋한 마음을 담아내어 상큼하면서도 싱그러운 매력을 보여주는 곡이다. 또 함께 발매되는 신곡 ‘Cloud Nine’은 갑자기 주어진 휴일을 아무 걱정 없이, 아무 생각 없이 즐기며 일상의 행복을 느껴보자는 메시지를 담은 R&B 기반의 시티 팝 곡으로 포근한 사운드와 산뜻한 보컬의 조화가 살랑이는 바람처럼 다가오는 곡이다.
신예 서우야(SeoilWooya)가 가수로서 첫 번째 발걸음을 내디딘다. ㈜문화인은 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서우야의 새 싱글 ‘그대 있기를’을 발매했다.
‘그대 있기를’은 싱어송라이터로서 펼치는 서우야의 첫 데뷔곡이다. ‘그대 있기를’은 초라하다고 생각했던 지난날은 잊고 앞으로 모든 순간을 사랑하겠다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자전 곡이다. 기승전결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노래로, 색다른 일렉기타 사운드가 ‘그대 있기를’을 한층 특별하게 만들었다.
밴드 원위(ONEWE) 멤버 기욱이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기욱 시네마’를 선보인다.
소속사 RBW에 따르면, 기욱의 미니 2집 ‘現像(현상) : 소년의 파란’이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내 영혼에 낸 Scratch’는 소중했던 추억이 기억에 바래져 가는 모습을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멜로디컬한 피아노를 중심으로, 서정적이면서도 웅장한 밴드 사운드가 깊은 여운을 전한다. 강렬한 연주와 대비되는 화자의 애절하고 절실한 감정선이 색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SM엔터테인먼에 따르면, ‘NCT LAB(엔시티 랩)’의 새 프로젝트로 WayV의 히트곡 ‘Phantom(팬텀) 쿤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15일 공개된다.
멤버 쿤이 직접 리믹스한 ‘Phantom(KUN Remix)’은 원곡의 웅장한 스트링을 기반으로 타이코 드럼, 꽹과리, 비파 등 다채로운 악기들을 추가하여 재해석했으며,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다이내믹한 신시사이저 및 보컬 소스를 활용해 마치 무협 강호들의 대결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NCT LAB’은 앨범 외에도 멤버들의 솔로곡과 자작곡, 유닛곡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선보이는 아카이빙 채널이다.
신인 보이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이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앰퍼샌드원(나캠든, 브라이언, 최지호, 윤시윤, 카이렐, 마카야, 김승모)의 첫 번째 싱글 ‘AMPERSAND ONE’이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데뷔 앨범 ‘AMPERSAND ONE’을 통해 다른 문화와 환경에서 자라난 멤버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꿈을 이루며 조화로운 한 팀이 되는 시작점을 담는다. 타이틀곡 ‘On And On’은 그루비한 베이스 리프와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으로, 때론 휘청거려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더 나아가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특히 멤버 나캠든이 데뷔 타이틀곡부터 바로 작사에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룹 (여자)아이들 민니가 가창한 MBC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 Part.2 ‘타이밍’이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밍’은 숨겨야 할 비밀이 이어준 한해나(박규영 분)와 진서원(차은우 분) 두 주인공의 부푼 마음과 풋풋한 감정을 담은 곡이다.
앞서 발매한 차은우의 ‘질투’, 우디(Woody)의 ‘Can’t Nobody(캔트 노바디)‘에 이어 이번 곡 또한 바이브(VIBE) 류재현 프로듀싱팀 VIP(VIBE IN PLAY)가 총괄 제작을 맡아 또 하나의 명품 OST를 기대케 한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