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 레드 페스티벌’에 이어 오늘(13일)부터 신세계그룹 ‘쓱데이’가 11월 유통그룹사 할인전의 바통을 이어 받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도 11일 개막하며 소비자 체감 할인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그룹은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를 13일 시작하고 19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 이번 쓱데이엔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가 많다.
‘쓱데이 핫템 리스트’엔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밥 사먹기 겁나는 직장인, 평소 구매를 망설인 가전 제품을 저렴하게 사고 싶은 주부 등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이어지는 쓱데이(이마트 매장, 17~19일) 기간 중엔 점심값 걱정을 덜어줄 ‘가성비 점심 메뉴’를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쓱데이를 맞아 14일 2900원짜리 짜장버거를 내놓는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보다도 싸다. 저렴하지만 고기 패티는 다른 브랜드 일반 버거에 비해 20% 두껍다. 직접 개발한 짜장 소스도 독특한 풍미를 준다.
짜장버거에 사이드메뉴와 음료를 더한 세트 가격은 4900원이다. 5000원이 채 되지 않는다. 신세계푸드는 14일 SSG닷컴에서 짜장버거세트를 20% 할인한 392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 1만 장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15~17일 사흘간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하는 3500원짜리 ‘7찬 도시락’도 ‘가성비 끝판왕’이다. 제육볶음·돼지불고기·소시지야채볶음 등 주 반찬과 밑반찬 어묵볶음 등 7가지 반찬을 담았다.
이마트에서는 19일에 생생치킨 1통을 평소보다 4000원 할인한(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980원에 판매한다. 보통 치킨 1통을 2명 이상이 나눠 먹는 걸 감안하면 3000원 미만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식사 메뉴뿐 아니라 직장인의 필수 먹거리인 스타벅스 커피도 3000원에 마실 수 있다. 스타벅스는 13~16일 나흘간 오후 2~5시 아메리카노(톨 사이즈)를 3000원에 판매한다. 평소보다 1500원 저렴하다.
고가 가전 제품이나 생활용품 가격 등도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신세계그룹은 보고 있다.
이마트(17~19일)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요 대형 가전을 연중 최대 혜택가에 판매한다. TV·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건조기 등으로 구성된 ‘쓱데이 패키지’를 구입하면 최대 125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준다.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도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65인치 LED 스마트 TV가 평소보다 30% 가량 싼 50만원대다. TV를 사면 14만원 상당의 사운드바도 무료로 준다. 이마트에서는 일렉트로맨 안드로이드 TV 50인치가 이마트e·KB국민 카드 등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2만원이다.
로봇청소기도 놓쳐서는 안 되는 상품 중 하나다. G마켓에서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푼다. 이 로봇청소기는 1일부터 진행한 쓱데이 어워즈 1차 투표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선택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마트가 내놓은 휘슬러 5종 냄비세트도 ‘필수 득템’ 상품이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기획한 ‘코펜하겐 5종 세트’는 소스팬 1종과 캐서롤 1종, 스튜팟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5만원대다.
겨울철을 앞두고 수건을 교체하려는 경우 장당 가격 2000원대 초반으로 기획한 ‘송월 타올 30수’도 있다. 이마트는 쓱데이 6개월 전부터 송월 베트남 공장 직소싱을 통해 사전 물량을 기획하고 원가를 낮췄다.
구찌 스카프도 이마트에서 24만원대에 판매한다. 유행을 크게 타지 않은 전통 명품이어서 여성 고객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쓱데이 기간 신세계그룹 계열사별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반값과 1+1은 나열하기 힘들 정도다. 신세계면세점은 최대 80%까지 할인해준다. 이마트24에서도 쓱데이 내내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8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라면 쓱데이 혜택이 더 풍성해진다.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쇼핑 지원금과 캐시 증정 프로모션을 통해 1회당 최대 지원금 5만원을 준다.
스타벅스(회원 대상 배달비 무료, 온라인 스토어 10% 할인)와 신세계백화점(3000원 할인 쿠폰), 신세계면세점(온라인 전용 10만원 할인)은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도 축제 분위기를 달굴 것으로 보인다.
쓱데이 첫 날인 13일 스타필드 코엑스 라이브 플라자에서는 ‘쓱 스테이지’ 행사가 열린다. 오전 11시~오후 5시 경품 이벤트에 이어 SSG닷컴이 오후 7~9시 그룹사 통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SSG닷컴·조선호텔앤리조트·스타벅스·까사미아·신세계사이먼 등의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라이브방송은 SSG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16일 오후 7시 W컨셉도 같은 장소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노하우 등도 나눈다.
온라인몰 W컨셉은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연다. G마켓은 젊은 남성층에게 인기를 끄는 게이밍 PC 브랜드 MSI의 주요 상품을 내놓고 11월16~18일 사흘간 강남 센트럴시티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축제와 가장 어울리는 공간인 신세계스타필드는 3가지 주제의 빅 쇼 ‘모빌리티쇼’와 ‘크리스마스쇼’, ‘캐릭터쇼’를 준비했다. 모빌리티 쇼에서는 매장별로 모터사이클·슈퍼카·클래식·프리미엄 자전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티니핑과 레고 등이 캐릭터와 함께 여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도 가족 방문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는 18일 안성과 19일 고양에서 50개 캐릭터가 나오는 ‘캐릭터 퍼레이드 쇼’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를 기다려준 고객께 감사 드린다”며 “기대 이상의 혜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