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아무리 많아도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신용 카드가 있다. 경제적인 요인은 물론 사회적 지위, 영향력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연회비 역시 부담스럽지만, 발급받기만 하면 그 혜택은 연회비 수준을 넘어선다. 주로 항공, 골프, 쇼핑(명품)에 관한 혜택들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100~200만 원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내야 하는 것은 물론 카드사마다 요구하는 사회적 지위까지 갖춘 사람만이 발급받을 수 있는 ‘VVIP 카드’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현대카드 – the Black Edition2
현대카드의 the BLACK은 경제적 능력뿐 아니라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갖춘 대한민국 상위 0.05%를 위한 국내 최초 VVIP급 프리미엄 카드로, ‘Only invitation’으로만 발급이 가능한 카드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도 사용한다고 알려진 이 카드는 국내 전용은 연회비가 2,495,000원, 국내외 겸용은 무려 250만 원에 육박한다. 도대체 어떤 혜택이 있길래 연회비가 이렇게 비싼 걸까?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카드가 아니라 그런지 혜택에 관한 정보는 자세히 알 수 없다. 항공권 무료 업그레이드 및 동반자 할인, 제휴 골프장 주중 회원대우, 각종 명품, 호텔, 쇼핑 바우처, 차별화된 여행, 문화, 미식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카드 – 라움 O(RAUME O)
선택받은 소수의 고객만을 초청하여 입회를 진행하는 삼성카드의 RAUME O는 항공기에 이용되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도와 내구성을 지닌 ‘두랄루민(duralumin)’이라는 고급 첨단 신소재로 만들었다. 연회비는 200만 원으로,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0.5~2%의 RAUME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골프, 호텔, 쇼핑, 레저, 뷰티 등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과 관련해서는 항공권 7% 할인, 업그레이드 또는 동반자 무료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패션 브랜드 스타일링 클래스, 미술관 프라이빗 투어, 전문가와 함께하는 살롱 콘서트 등 소수의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SK카드 – CLUB1카드 200
대한민국 최상위 소수 계층 고객을 대상으로 V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신용카드인 CLUB1의 연회비도 200만 원에 달한다.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역시 심사를 거쳐 통과해야 회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항공 좌석 승급 또는 동반자 비즈니석 무료 항공권을 연 1회 제공하고, 글로벌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trendy OPTION’ 서비스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 제공 또는 해외 호텔 2박 시 1박 지원, 고급 와인 제공, 골프 패키지 제공, 특급호텔 멤버십 제공 등 제시된 서비스 중 매년 3개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 The PREMIER
GOLD EDITION
신한 더 프리미어 골드 에디션 카드는 이름에 걸맞게 도금 분야 전문가의 기술력으로 만든 금도금 색상이 특징이다. 다른 VVIP 카드와 마찬가지로 자격 조건에 맞는 고객을 초청하여 심사를 거쳐 발급 가능하다. 연회비는 UPI일 경우 190만 원, VISA일 경우 200만 원에 해당한다. 항공 서비스로는 기본적인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더불어 연 1회 항공 좌석 업그레이드 또는 동반자 무료 항공권, 해외 주요 공항 의전 및 의료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5성급 특급호텔의 Special Package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국내 소재 정규 골프장 18홀 이상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면 축하금을 지급한다는 항목이 눈에 띈다.
KB국민카드 – TANTUM 카드
TANTUM 카드는 KB국민카드 및 아맥스 임원으로 구성된 회원 자격심의위원회에서 별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회원을 선발한다. 주로 대기업 및 금융기관의 임원급 이상, 2급 이상 공무원, 상장회사 대표이사 등이 회원 자격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회비는 200만 원에 달하며 아시아 최초로 American Express Blue Box 계열의 최상위 등급인 ‘Ultra’ 라이선스를 받은 신용 카드다. 항공 마일리지 특별 및 추가 적립, 전 세계 주요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Luxury 여행 전용상품 할인, 의료지원 및 연중 24시간 비서 서비스, 최우수 고객만을 위한 국내 VVIP 이벤트 초대 등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 인피니트 카드
롯데 인피니트 카드는 롯데카드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된 VVIP 심사위원회가 경제적 능력과 더불어 사회적 명성, 평판까지 고려해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이를 통과한 고객을 초청하는 방식으로 카드를 발급한다. 연회비는 100만 원으로, 다른 프리미엄 카드와 마찬가지로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무료 항공권 또는 좌석 승급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입회 1년차에는 듀퐁 50만 원 상품권을 제공하며 입회 2년차 이후에는 그랜드 워커힐, 롯데호텔의 30만 원에 해당하는 객실 이용권과 25만 원에 해당하는 F&B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BC카드 – 인피니트 카드
BC 인피니트 카드는 0.1% 이내의 초우량 고객만을 엄선하여 무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위 신용 카드다. 연회비는 100만 원으로, 전 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중 골프 그린피 및 특급호텔 1박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문화예술 공연 특별 우대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매년 1회, 2인 기준의 특급호텔 식사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종합건강검진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글 : 이윤서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