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애니메이션에서 접하던 동물을 실제로 본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매우 짜릿하고 신나는 경험이다. 게다가 직접 가까이서 눈도 마주쳐 보고, 먹이까지 줄 수 있다면? 아마 평생 잊지 못할 신나는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 게다가 미끄럼틀과 트램펄린 같은 재미있는 놀이기구들까지 함께 갖춘 동물 키즈카페가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유다. 거창한 동물원에 가기는 부담스럽고, 주말마다 가는 키즈카페도 지겨웠다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동물 키즈카페로 눈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쥬라리움
쥬라리움은 하남점, 파주점, 동탄점, 청라점, 금천점, 울산점 총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골라 방문해볼 수 있다. 단순한 동물원을 넘어 생태교육의 장을 표방하며, 단순히 동물을 보고 만지는 경험을 넘어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다른 종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공간을 지향한다. 사육사 언니, 오빠들이 체험 인솔을 도와주는 단체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재미있는 생태도슨트 체험도 가능하다.
와우쥬
와우쥬는 울산 남구 무거동에 위치한 본점과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 위치한 정관점이 운영되고 있다. 붉은여우, 아기돼지, 양, 알파카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으며 직접 쓰다듬어 보기도 하고, 따로 먹이를 구입하지 않아도 카운터에 비치된 먹이를 가져다가 줄 수 있다. 우리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실내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거북이, 공작새, 사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주
기흥에 있는 하이주 실내동물원 테마파크는 커다란 실내놀이터와 실내동물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닥터피시 무료체험, 집게로 동물에게 먹이 주기가 가능하다. 사육사가 아이들이 안전하게 동물을 만져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뱀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VR 체험존, 롤러스케이트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해피주
해피주는 수원본점, 해피주 영통점, 영통에 위치한 해피주 애완동물, 해피주 원주점, 해피주 강릉점을 운영하고 있다. 앵무새, 고양이, 돼지, 토끼, 프레리독, 기니피그, 염소, 거북 등이 있어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동물 분양도 하고 있으며, 키즈카페처럼 미끄럼틀이나 놀이기구가 있는 것은 아니라 동물 체험에만 중점을 둔다면 만족할 수 있다.
주렁주렁
주렁주렁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하남, 경주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울타리 없는 교감, 도심 속 생명의 숲을 표방하며, 주렁주렁의 모든 동물들은 야생의 서식지에서 포획된 것이 아닌 일반 반려동물이나 가축과 같이 농장이나 동물원에서 태어나 사람의 손에 의해 길러진 동물들이다. 또한 동물이 원하지 않을 경우 사람으로부터 피할 수 있는 안전공간이 있는 곳에서만 자연스러운 교감을 진행하며 사진 촬영을 위해 억지로 동물사 밖으로 꺼내들지도 않는 등 동물윤리정책을 준수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애니멀프렌즈
진주 금곡면에 위치한 애니멀프렌즈는 양과 미어캣, 미니피그, 페럿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으며 자고 있거나 휴식을 취하는 상태가 아니라면 직원에게 문의한 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들어가 잠시 동물들과 교감을 나눠볼 수 있다. 닭과 오리, 토끼, 고슴도치 등도 있으며 스핑크스 고양이도 인기다. 2층이 키즈카페로 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다.
리틀히어로주
양산에 위치한 리틀히어로주는 기니피그, 친칠라, 토끼, 고양이 등의 동물들과 함께 다양한 동물 모형,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는 인공동물원까지 함께 갖춘 키즈카페다. 기니피그, 왈라비 등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낚시놀이, 편백놀이터, 대형 볼풀장 등의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초등학생 미만의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서 특히 만족도가 높다.
캐니언파크
평택에 위치한 캐니언파크는 귀신의 집, 축제 분위기로 꾸며진 입구, 스크린 낚시 등 다양한 볼거리들을 갖춘 곳이다. 실내동물원에서는 수달에게 미꾸라지 먹이 주기도 해볼 수 있으며 말, 알파카, 양,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만화 속에서나 볼 수 있던 새 토코투칸도 있으며 실제 악어도 가까이에서 구경해볼 수 있다. 별밤협곡 카약 타기도 놓칠 수 없는 체험이다.
아쿠아파크
별내에 위치한 아쿠아파크는 다양한 물고기들과 토끼, 거북, 기니피그, 프레리독, 라쿤, 미어캣, 뱀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하며 추가 요금을 내면 잉어 젖병 체험도 할 수 있다. 아쿠아리움처럼 어항 속에 들어간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고, 특히 파충류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정글대탐험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추추파크 내의 정글대탐험은 기니피그, 황소개구리, 앵무새, 뱀, 타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육사의 설명도 듣고 먹이도 줄 수 있는 곳이다. 동물 체험을 한 뒤 하이원 추추파크에서 각종 오락시설과 슈퍼윙스 키즈카페,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전동차 등 각종 즐길 거리들과 함께하다 보면 하루가 눈 깜짝할 새 지나간다.
글 : 임수정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