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대 초반에 불었던 대한민국의 빨간 맛 열풍이 다시 불고 있다. 특히 주목을 받는 분야가 ‘떡볶이’다. 외식업계에 매운맛을 강점으로 내세운 떡볶이들이 흥행을 거두고 있으며, 이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빨갛고 강한 매운맛을 가진 떡볶이 밀키트 제품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떡볶이 브랜드인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는 소위 ‘국떡’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유통망에 여러 종류의 떡볶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떡은 전통적인 맛의 ‘국떡 뉴트로’, 쫄깃한 밀떡에 알싸한 후추 소스가 밴 ‘국떡 뉴트로 통후추맛’, 깔끔한 맛에 국수 모양의 가락떡을 더한 ‘국떡 뉴트로 누들’, 짜장 소스를 더한 ‘뉴트로 매콤 짜장’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로식당 국물 떡볶이
서울 홍대에 위치한 ‘미로식당’의 레시피를 밀키트로 옮긴 ‘미로식당 국물 떡볶이’도 최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 제품은 떡볶이 본연의 맛에 집중해 자극적이지 않은, 맛있게 매운맛을 밀키트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로식당 국물 떡볶이는 밀떡으로 제조돼, 쌀떡보다 밀가루떡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맞는 밀키트라고 할 수 있다.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 떡볶이
서울 홍대에서 시작해 맛있게 튀겨진 새우튀김과 떡볶이로 인기를 끌었던 미미네의 레시피도 밀키트로 재현됐다. 제품에는 밀떡과 한입 부산어묵, 그리고 오리지널 국물 떡볶이 소스가 포함돼 있으며, 제품은 제조 후 30분 이내에 급속 냉동돼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찬물에 그대로 투입해서 조리하면 되는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석관동 떡볶이
석관동 떡볶이는 특이하게도 호텔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오리엔트푸드의 자회사인 오리엔트 호텔&리조트에서 호텔 주방장이 개발한 소스로 제공되던 석관동 떡볶이가 지금은 밀키트로 판매되고 있다. 석관동 떡볶이 밀키트는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 후 현재까지 누적 400만 패키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제이키친 오리지널 떡볶이
제이키친의 떡볶이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칼칼한 떡볶이를 밀키트로 판매하고 있다. 유기 재배한 쌀떡에 채소를 더해 풍미를 더했으며, 밀키트 구성품에 물만 부어 끓이면 누구나 쉽게 떡볶이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밀떡과 쌀떡, 두 가지 구성품 중에 소비자가 선호하는 쪽을 택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더플랜 목련 오당볶이
더플랜 목련 오당볶이 제품은 떡보다도 떡볶이의 어묵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밀키트라고 정의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에는 다져진 연육 반죽을 얇은 면으로 길게 뽑아낸 어묵면, 그리고 풍미를 더하는 당면이 포함돼 있다. 밀키트 구성은 어묵채와 밀떡, 양념장에 당면이 더해진 4팩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다.
제천 빨간오뎅 떡볶이
제천 내토시장 입구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어묵집이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진한 멸치육수 기반의 물어묵이 아니라 고추장 양념을 기반으로 한 빨간 어묵이다. 밀키트로 판매되고 있는 ‘제천 빨간오뎅 떡볶이 세트’는 빨간 어묵을 베이스로, 여기에 떡볶이를 더해서 한층 더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구성을 취하고 있다.
마이비밀 진선미 떡볶이
마이비밀의 진선미 떡볶이는 낮은 칼로리를 제품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있는 제품이다. 이 밀키트에는 통밀로 만든 떡이 사용되고 있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유한 떡볶이 세트의 1인분당 섭취 칼로리는 280㎉에 지나지 않는다. 칼로리를 신경 쓰는 이들이 출출할 때 야식으로 먹기 좋은 밀키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금미옥 쌀 떡볶이
서울 성수동에서 상품명과 동일한 상호의 가게에서 판매되고 있는 떡볶이를 밀키트로 재현한 것이 바로 이 제품이다. 금미옥 쌀 떡볶이는 무와 양파로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만으로 양념된 밀키트다. 국물 떡볶이보다는 자작한 소스를 즐기며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쌀 떡볶이를 선호하는 이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이다.
하남 운명떡볶이
떡, 어묵뿐 아니라 다양한 먹을거리를 넣어서 조리한 떡볶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하남 운명떡볶이 밀키트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구성에 따라 비엔나소시지, 치즈떡, 물만두, 수제비 등이 포함된다, 매콤, 달콤, 보통의 세 가지 종류 소스를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조리해서 먹는 재미도 있는 밀키트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