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가 취미인 이들에게도 설거지는 고역이다.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은 즐겁지만, 먹고 난 후에 처리해야 하는 용기들이 산더미처럼 쌓인 싱크대를 보자면 가슴이 먹먹해질 정도다. 그런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전기기가 ‘식기세척기’다. 세제를 용해한 물을 고압으로 분사해 식기를 세척하고 또 깨끗하게 알아서 건조시키는 식기세척기가 있다면 요리도 더는 뒤처리를 걱정해야 하는 행위가 아니게 될 것이다. 지금부터는 나의 주방 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줄 식기세척기 추천 제품들을 돌아보고자 한다.
쿠쿠전자 쿠쿠 CDW-A0611TW
쿠쿠전자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센서로 오염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제품이다. 제품은 43㎝의 대형 세척 노즐과 강력 분사 펌프를 갖추고 있어, 효율적으로 물이 분사되며 사각 지역을 최소화해 깔끔하게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탁도 센서를 갖추고 있어 식기의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하며, 이에 따라 스스로 세척의 강도를 정하는 맞춤 세척 기능도 갖추고 있다.
LG전자 디오스 DFB22WA
LG전자의 디오스 브랜드의 식기세척기는 100도씨의 스팀 기능을 갖춰, 식기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세척은 토네이도 방식의 세척 날개를 통해 이뤄지며, 멀티모션 날개가 좌우로 움직여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또한 100도씨의 고온 미세 스팀으로 식기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도 효율적으로 제거되며, 물얼룩도 87%가 감소된다.
SK매직 DWA-1812P
SK매직의 식기세척기는 80도의 고온수를 내뿜는 것은 물론, UV 살균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도 살균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세척, 헹굼, 건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잔여 수증기와 음식물 냄새를 배출하고 건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조작을 하고 세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삼성전자 DW50R4055FS
삼성전자의 식기세척기는 고급스러운 재질과 슬림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가전기기다. 이 제품 또한 식기의 오염 물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작동 시간과 온도로 식기를 세척하고 건조시키는 스마트한 식기세척기다. 저소음 설계를 통해 48㏈ 정도의 소음만 발생하는 조용한 기기라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식기세척기 내부의 누수를 감지해 전원을 차단하고, 보이지 않는 가구장 뒷면의 급수관 누수도 감지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우 M1400A
설치하는 형태의 대형 식기세척기가 부담이 된다면 대우 식기세척기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이 제품은 72도씨 고온 세척과 헹굼을 통해 항균율 99.99%를 인증받은 식기세척기다. 이태리 ASKOLL의 파워모터를 사용해 초강력 수압으로 식기를 깨끗하게 세척하며, 21개 펌프 구멍을 통한 스프레이 분사와 360도 회전형 물줄기를 통해 세척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설계됐다.
쉐프본 워시폴8 WQP6-8204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워시폴의 식기세척기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워시폴8 ‘WQP6-8204’는 75도씨 고온 건조 기능에 자외선 살균 기능을 더한 식기세척기다. 일정한 시간마다 내부에 송풍을 작동시키는 24시간 환기 모드가 적용돼, 밀폐된 식기세척기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고 악취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최대 8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수동으로 급수를 하는 무설치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에버홈 WQP4-2601C
귀여운 디자인의 에버홈 식기세척기는 낮은 소비전력, 1회 사용 시 5리터의 물만 소모하는 경제성, 그에 대비해 99.9%의 살균 효과를 지닌 강력한 성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쾌속 모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헹굼까지 단 29분이 소요되는 빠른 세척 시간, 상하부 다이내믹 스핀 노즐로 보이는 사각지대 없는 세척 성능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제품은 최대 102도씨의 고온 스팀 살균 기능도 제공된다.
월풀 WCTD104KR
미국 미시간주에 본사를 둔 가전제품 제조사 월풀의 식기세척기 제품도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월풀 식기세척기는 강력한 세척, 깔끔한 헹굼, 강력한 살균 건조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다. 제품은 타공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설치식 식기세척기며, 표준, 에코, 강력, 급속, 유리 전용, 저소음, 애벌, 1시간 세척&건조까지 총 7가지의 세척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72도 온도의 물로 38분 동안 스스로 내부를 청소하는 ‘셀프 내부 청소’ 기능도 갖추고 있다.
밀레 G 4932
청소기로 유명한 밀레의 식기세척기도 인기다. 최대 14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의 밀레 식기세척기는 3단 회전 와이드 날개로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세척하는 기능이 호평을 받고 있다. 오토센서 세척 시에는 6.5리터의 물, 그리고 최소한의 전력만 사용하기에 효율성도 뛰어나다. 제품은 강력 세척, 오토센서 세척, 일반 세척, 에코 세척, 섬세 세척까지 5가지의 세척 모드를 지원한다.
휴비딕 MDW-H1
무설치 방식의 휴비딕 식기세척기는 좁은 공간에서 활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제품의 물통은 쉽게 분리되기에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증기 배출구가 본체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제품을 비치하는 데에도 보다 자유롭다. 70도의 고온 세척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기 기름이 잘 녹는 온도보다 높은 온도로 세척해 세척력도 우수하며 살균력 또한 뛰어나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