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으로 꼽히는 먹거리다. 아이스크림에는 맛을 내기 위해 각종 향료와 유지방이 들어가기 마련인데, 이로 인해 생각지도 못하는 사이에 너무 큰 열량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고형분을 무지방 유고형분으로 대체하고 유지방분의 비율도 낮춘 저지방 아이스크림이 각광을 받으면서, 다이어트 때도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많이 나오고 있다. 지금부터는 다이어트를 할 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제품들을 살펴볼 것이다.
스노우랜드 아이스크림
스노우랜드 아이스크림은 젤라토처럼 꾸덕한 식감을 가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다. 한 통이 함유한 칼로리는 270㎉(초코 기준)이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더하기 위해 두부를 쓴 제품이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알룰로스와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냈으며, 제품에 든 공기를 최소화해 질감을 살렸다. 카카오를 넣은 ‘초코’와 순두부의 고소함을 담은 ‘소이라떼’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널담 비넛츠 비건 아이스크림
널담 비넛츠 아이스크림은 100%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비건용 아이스크림을 표방하는 제품이다. 우유가 아닌 널담 캐슈넛유로 만든 식물성 아이스크림으로, 유당 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 통당 약 300㎉의 칼로리를 가지며, 설탕 대신에 에리스리톨을 사용하고 색소를 넣지 않았다. 대두 대신 누에콩을 사용해 대두 알러지가 있는 이들도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다.
밀키파인트 더블프로틴
우유 아이스크림
밀키파인트의 아이스크림은 단백질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34g의 단백질을 함유한 제품이다. 정제수를 섞지 않고 100% 순수 원유만 사용돼, 진한 우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설탕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3분의 1 수준인 6g이 함유돼 있으며, 알룰로스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더했다. 마치 우유를 얼려서 먹는 것 같은 맛이라는 평가가 많다. 칼로리는 총 내용량 474㎖ 기준 약 640㎉다(100㎖당 135㎉).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은 국내산 생우유와 계란을 사용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다. 종류에 따라서 한 통당 260㎉에서 330㎉의 칼로리 함유량을 가진다. 설탕을 기존 아이스크림 제품의 6분의 1 수준으로 줄이는 대신 알룰로스, 스테비아,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더했다. 우유 농축 단백질과 계란 단백질, 식이섬유를 더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딸기, 쿠키앤크림, 민트초코 등 총 10가지의 맛 선택지를 가진다.
마이노멀 키토스노우 아이스크림
키토스노우 아이스크림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제품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표방한 제품이다. 100㎖ 기준 2g의 당류를 사용했으며,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해 먹고 나서 속이 편한 아이스크림이다. 프리미엄 카카오, 무항생제 달걀, 코코넛 MCT 오일, 락토프리 우유, 프리미엄 바닐라빈, 하동 유기농 말차와 알룰로스가 아이스크림에 사용됐다. 100㎖당 열량은 141㎉로, 474㎖ 기준 668㎉의 칼로리를 가진다.
키투키토 아이스크림
키투키토 아이스크림은 아몬드 커피 비스킷, 피넛 버터 카라멜, 월넛 퍼지 초코렛의 세 가지 맛 선택지를 가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에리스리톨, 천연 알룰로스로 단맛을 가했으며, 고단백질의 견과류를 넣어 단백질을 더했다.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MCT 오일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지는 아이스크림이다. 100㎖당 열량은 약 143㎉다.
마이비밀 딜라이트 아이스크림
마이비밀 아이스크림 또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면서 칼로리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크림과 설탕을 줄여 칼로리를 줄였으며, 단맛을 더하기 위해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풍미를 위해 국내산 오곡, 네덜란드산 카카오를 함유했으며, 농축 우유 단백질로 아이스크림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살렸다. 100㎖당 칼로리는 40.5㎉로, 파인트 한 통당 칼로리는 192㎉에 지나지 않는다(리치쇼콜라 기준).
젤로스 프로틴 아이스크림
젤로스의 제품은 운동을 하는 다이어터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로틴 아이스크림을 표방한다. 한 통당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은 최대 14g에 달하며, 이를 위해 고급 분리 유청 단백질(WPI)를 사용했다.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알룰로스를 사용했으며, 식품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 재료만으로 제조했다. 100㎖당 함유하고 있는 열량은 156㎉다(딥초콜릿 제품 기준).
1am 라이트 젤라또 아이스크림
1am 라이트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자색 고구마와 몽블랑향 카라멜, 솔티드 치즈의 세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다. 350㎖ 한 통 기준 열량은 최저 155㎉(카라멜 기준)에 지나지 않는다. 단맛을 위해 알룰로스를 사용했으며, 공기 함유량을 줄여 쫀득한 젤라토 아이스크림의 식감을 구현했다. 국내산 원유, 국내산 고구마, 천일염, 덴마크산 치즈가루, 이탈리아산 캐러멜 시럽 등이 사용된 아이스크림이다.
뷰티니 콜라겐 아이스크림
뷰티니 아이스크림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콜라겐 2300㎎을 함유해,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을 내세운 제품이다. 열량은 100㎖당 120㎉며(바닐라맛 기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미드와 식이보조제 주요 성분인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다. 제조사는 공기 함량이 최소화된 제품이기에, 취식 후 다시 얼려도 맛이 변하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