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아지지 않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는 우리 생활의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공기를 빨아들여 필터를 여과시켜서 먼지를 제거하는 공기청정기는 구현 방식이 복잡한 가전제품은 아니다. 그렇기에 경쟁이 심해진 공기청정기 시장에는 현재, 가격이나 성능, 필터, 디자인 등 여러 영역에서 차별점을 내세우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지금부터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수 있는 공기청정기 제품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쿠쿠 AC-17T20FWH T8700
쿠쿠전자의 공기청정기는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다. 둥근 라인의 부드러운 실루엣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 없는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평할 수 있다. 제품은 360도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해, 필터를 통해 쾌적한 공기를 공급한다. 내부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야 할 때는 기존의 일반 모드보다 30% 더 빠른 터보 모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판매가는 20만 원 전후로 형성돼 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LG전자의 공기청정기도 뛰어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는 공기청정기다.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작동 시 23㏈의 낮은 소음을 내는 공기청정기로, 영국의 IT매체 디지털트렌드는 “공기를 속삭이듯 정화”한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온풍, 송풍 기능을 결합한 융복합 제품으로,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송출한다. 최저가는 80만 원 중반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에어메이드 AMP600
에어메이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공기청정기로, 4단계의 활성탄 필터를 적용한 제품이다. 제품의 필터는 13등급 헤파 필터로. 초미세먼지 99.9%와 유해가스 96%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에어메이드 공기청정기는 66.2㎡의 넓은 공간을 케어하는 효율적인 청정 능력을 보인다. 또한 적용된 팬은 항공, 에어컨 등에서 쓰이는 고출력의 BLDC 모터가 적용됐다. 판매가는 248,000원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디자인을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는다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브에어를 추천할만하다.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춘 공기청정기다. 제품에는 초미세먼지를 정밀 감지하는 ‘마이크로 에어 센서’가 적용돼, 레이저 광원으로 아주 미세한 입자까지 감지하고 다양한 크기의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제품의 상태는 동작을 알기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대화형의 알림창을 적용했다. 큐브 형태의 단일 구성품이 40만 원 중반대에 판매된다.
위니아딤채 EPA31D0LSW
위니아딤채의 공기청정기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평가할 수 있다. 좌우면의 공기 흡입구를 활용해 한 번에 많은 양의 공기를 흡입하며, 깨끗한 공기를 넓고 빠르게 전파한다. 제품에는 단계별 필터링이 적용돼, 극초미세먼지부터 각종 먼지, 새집증후군 유발물질과 악취 등을 단계적으로 필터링하고 분해한다. 20만 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주로 판매된다.
위닉스 제로3.0 AZGE500-JWK
위닉스 제로3.0은 자사의 지난 라인업 대비 청정 면적이 25% 증가한 공기청정기다. 제품에는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이 적용돼,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 악취와 유해 가스를 효율적으로 걸러준다. 제품에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생활 악취와 유해 가스 제거를 위한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 제거를 위한 마이크로 집진필터가 적용됐다. 또한 실내 공간의 먼지와 밝기를 감지하는 듀얼 스마트 센서로, 실내 공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자동으로 동작한다. 최저가는 20만 원 중반대에 주로 위치한다.
샤오미 미에어 3C
샤오미가 국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끈 계기로 공기청정기를 빼놓을 수 없다. 미에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들의 공기청정기 제품 중 최신 제품은 ‘미에어 3C’로, 3중의 고효율 필터 트루헤파가 사용됐다. 제품에는 360도 순환 풍력 시스템이 적용돼, 정화 속도가 이전 세대의 제품보다 빨라졌다. 제품의 상태는 디지털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직구품의 국내 유통가는 10만 원 초반대로 형성돼 있다.
다이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국내 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다이슨의 공기청정기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제품이다. 고체 포름알데히드 센서를 포함해 4개의 센서가 적용된 공기청정기로, 다이슨 알고리즘을 통해 공기의 질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대응하는 제품이다. 제품에는 고성능 헤파 필터레이션이 적용돼, 가스 및 미세먼지를 99.95% 제거한다. 다이슨 필터는 포름알데히드 분자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분해하며, 교체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추세다.
SK매직 ACL-20U1C
SK매직의 공기청정기는 3단계 올인원 케어필터로,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해 곰팡이 증식 억제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살균 성능은 UV 아크코어 모듈을 통해 제품을 지나는 모든 공기를 살균하며, 이는 PA 살균인증과 FDA 등록을 통해 인증받은 바 있다. 분리형 워셔블 구조를 채택해, 먼지가 잘 쌓이는 그릴부터 제품 내부 터보 팬까지 물로 세척할 수 있다. 60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가가 형성돼 있다.
그린루프트 큐어 공기청정기
가성비에 집중하는 소비자라면 앱스토리몰에서 판매되는 그린루프트 큐어 공기청정기를 주목해보는 것도 좋다. 이 제품은 H13 등급의 인증된 헤파필터를 사용한 공기청정기로, 초미세먼지를 최대 99.99% 필터링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오토 기능을 포함해 4단계의 풍속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수면 모드도 지원한다. 또한 필터의 교체 시기를 표시해, 필터 수명을 걱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다. 본 제품은 앱스토리몰에서 169,0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