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특히나 인기가 있는 요리가 ‘떡볶이’다. 달콤하면서도 매운맛의 떡볶이는 간식으로는 물론 끼닛거리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식 요리로 꼽히고 있기도 하다. 그러다 보니 최근 들어서는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떡볶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치킨은 물론 빙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이 떡볶이를 사이드 메뉴로 제공하며, 떡볶이 마니아들의 눈길을 끄는 상황이다.
순수치킨 – 떡볶이
순수치킨은 각종 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재료를 사용해 치킨을 만드는 프랜차이즈다.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를 사용하며, 감자칩과 연근칩 등 치킨에 어울릴만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갖추고 있다. 떡볶이 또한 그중 하나다. 순수치킨의 국물떡볶이는 치킨의 기름으로 인해 쉬이 질릴 수 있는 입맛을 환기시켜 줄 수 있는 메뉴로 꼽힌다. 매장 판매가는 5천 원이다.
치킨플러스 – 로제떡볶이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플러스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로제 소스를 활용한 ‘로제떡볶이’를 선보이고 있다. 치킨플러스에서 개발한 크림과 토마토 소스를 섞어 개발한 특제 소스를 활용한 메뉴다.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으로, 100% 크림을 넣어 부드러움을 한층 더했다. 로제 소스를 활용한 닭볶이 또한 치킨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다. 로제떡볶이의 매장 판매가는 7천 원이다.
미스터피자 – 미피떡볶이
피자 프랜차이즈인 미스터피자는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소비자 의견을 바탕으로 떡볶이를 메뉴로 선보였다. ‘미피떡볶이’라는 이름의, 미스터피자 뷔페 핫디쉬 메뉴 중 가장 호평을 받은 이미 검증된 메뉴다. 쫄깃한 식감에 양념이 잘 배는 츄로떡을 사용했으며, 부산의 명물 고래사 어묵을 더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깔끔한 매운맛의 미피떡볶이의 판매가는 9천 원이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 포장마차 떡볶이
부산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에서도 떡볶이를 주문할 수 있다. 통통하고 쫀득한 가래떡,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꾸덕한 소스의 특징을 잘 살린 메뉴로,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를 그대로 재현한 메뉴다. 프랜차이즈에서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바삭한 프라이드치킨과의 궁합을 고려해 개발한 메뉴라 설명하고 있다. 사이드 메뉴로 5천 원에 주문할 수 있다.
KFC – 떡볶킨
KFC는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신메뉴 ‘떡볶킨치킨’을 출시했다. 떡볶킨은 치킨에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떡볶이 양념 옷을 입힌 제품이다. 특히 떡볶이에는 빠질 수 없는 떡과 어묵 튀김을 함께 올려, 떡볶이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기는 느낌과 재미를 더했다. 치킨과 함께 구성된 ‘떡볶킨 팩’ 2종, 1인이 가볍게 먹기 좋은 사이드와 콜라로 구성된 ‘떡볶킨 콤보’가 함께 판매된다. 5조각에 15,800원의 가격이다.
바르다 김선생 – 로제 가락 떡볶이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은 로제떡볶이가 유명한 프랜차이즈다. 이곳의 로제 가락 떡볶이는 느끼하지 않은 로제 소스에 긴 가락떡을 넣었다. 매운 떡볶이를 못 먹는 이들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점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개발한 메뉴라고 로제 가락 떡볶이를 설명하고 있다. 전국 바르다 김선생 매장에서 7,9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자담치킨 – 조아떡볶이
웰빙푸드가 2011년부터 사업을 펼치고 있는 자담치킨도 사이드 메뉴로 떡볶이를 마련하고 있다.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기존의 메뉴 ‘조아떡볶이’, 그리고 고추장 양념에 크림 베이스가 첨가돼 매콤함과 부드러움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매콤 로제 떡볶이’의 2종이다. 자담치킨은 자사의 치킨과 함께 ‘단맵’을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로 떡볶이를 설명하고 있다. 판매가는 조아떡볶이가 5천 원, 매콤 로제 떡볶이가 6천 원이다.
설빙 – 매콤쌀떡볶이
디저트 전문점으로 알려진 설빙은 최근 여러 분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빙수뿐 아니라 식사로 삼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이 내놓은 떡볶이 메뉴는 이러한 시도를 상징한다. 설빙의 ‘매콤쌀떡볶이’는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쌀떡과 설빙표 매콤한 소스가 만나, 스트레스가 풀릴 정도로 매콤한 맛을 자아낸다. 매장 판매가는 3,900원이다.
호식이두마리치킨 – 마늘떡볶이 등
치킨 프랜차이즈인 호식이두마리치킨에서는 ‘마늘떡볶이’를 비롯해 다양한 떡볶이를 만날 수 있다. 떡볶이 메뉴의 대표 격으로 꼽을 수 있는 메뉴는 앞서 이야기한 마늘떡볶이로, 다진 마늘로 풍미를 살린 떡볶이다. 프랜차이즈에서는 떡볶이 소스에 치킨을 찍어서 먹어보는 것도 좋다고 권하기도 한다. 치킨 배달 시에 사이드 메뉴로 주문할 수 있으며, 여러 떡볶이 메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마늘떡볶이의 가격은 5천 원이다.
바른치킨 – 바른 치즈 떡볶이
바른치킨은 기름 한 통으로 58마리만 조리해, 깨끗한 치킨을 구매자에게 전하는 것을 정책으로 삼은 프랜차이즈다. 새우를 활용한 대새치킨을 비롯해 다양한 치킨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인기 있는 사이드 메뉴로는 중독성 있는 맛있는 매운맛의 ‘바른 치즈 떡볶이’가 꼽힌다. 100% 자연산 치즈를 듬뿍 올린 매콤한 국물떡볶이다. 매장에서 8,9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