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는 이름이 ‘티슈’지만 일반적인 휴지와는 재질이 다르다. 종이가 아니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는 생활용품으로, 소각이나 매립 시 환경 문제를 일으킨다. 그뿐만 아니라 변기에 버려질 경우에는 하수관을 막으며, 더 나아가 바다 생태계를 해치는 미세 플라스틱 문제를 유발한다. 최근에는 환경 보호를 위해서, 그리고 화장실에서 용이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물에 녹는 물티슈가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화장실 변기에도 버릴 수 있는 물티슈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올담 비데 물티슈
‘올담 비데 물티슈’는 민감성 피부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다. 상수리나무, 밀 싹의 식물성 추출물, 코코넛 오일 성분, 그리고 레몬과 귤, 라임 등의 과일에서 추출되는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 자연 유래 펄프 원단을 사용해, 변기의 물 내림 수압에 쉽게 풀어져 하수 처리 과정에서 생분해되는 제품이다. 62매들이 10팩 구성으로 15,850원에 판매 중이다.
생활공작소 화장실용 비데 물티슈
생활공작소의 비데 물티슈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자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한 물티슈로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캡형의 제품이다. 캐모마일, 녹차, 벚꽃 추출물 등의 자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본 제품은 유럽, 미국에서 통용되는 국제 가이드라인인 변기 내림 적합성 평가(EDANA/INDA)를 통과한 물티슈로 물에서도 잘 풀리는 원단을 사용했다. 60매들이 10팩 구성으로 17,900원에 판매 중이다.
베베숲 비데티슈
베베숲 비데티슈는 프리미엄 플레인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피부 보습 성분을 함유한 물티슈다. 천연 펄프가 함유된 플러셔블 원단으로 자연에서 분해돼, 변기에 안심하고 버릴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더마프로, 인터텍으로부터 저자극 시험결과를 받은 안전한 화장실용 물티슈다. 자연 유래 그린 포뮬러가 함유돼, 피부를 순하게 보호한다. 48매들이 10팩이 18,400원에 판매된다.
크리넥스 마이비데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마이비데는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입체 웨이브 패턴을 적용한 물티슈다. 천연 펄프를 함유한 원단을 사용해, 하수관과 하수펌프를 통과하는 동안 수압 등에 의해 원단 조직 강도가 약해지는 제품이다. 캐모마일 추출물, 벚꽃 추출물,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46매들이 10팩 구성의 제품이 13,900원에 판매된다.
브라운 터치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펄프 원단을 함유한 ‘브라운 터치비데 화장실용 물티슈’도 생분해되는 제품이다. EWG 그린 1등급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불가리스 쑥, 질경이,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플러셔블 원단을 사용해 변기 물 내림 시 잘 풀어지며, 하수 처리 과정에서 생분해되는 물티슈다. 80매와 48매의 두 가지 종류의 패키지가 존재한다. 브라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48매들이 10팩 구성이 1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깨끗한나라 닥터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깨끗한나라 닥터비데 물티슈 또한 천연 펄프 함유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미국과 유럽의 7단계 물 풀림성 가이드라인 평가를 통과해, 하수 처리 과정에서 생분해되는 물티슈다. 상쾌한 효과를 위한 오렌지 추출물, 피부 보호를 위한 편백잎 추출물, 피부 장벽 보호를 위해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깨끗한나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46매들이 10팩 구성이 15,700원에 판매 중이다.
엘지생활건강 네모난 물 비데 물티슈
엘지생활건강의 물티슈는 유칼립투스, 너도밤나무, 목재 등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로 만든 펄프&레이온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원형 모양의 서클 엠보싱을 적용해, 세심한 곳까지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원단이 수분을 더 많이 빠르게 흡수하는 워터풀 기술을 적용해, 촉촉함을 오래 보전하는 물티슈다. 10단계의 정수 시스템을 거친 정제수만을 사용했다. 40매들이 10팩 구성이 2만 원 내외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아임클린 저자극 화장실용 비데 물티슈
아임클린 물티슈는 식물성 소재 비오셀 섬유를 사용한 제품이다. 비오셀 섬유는 생분해되고 퇴비화될 수 있으며, 안전하게 원료로 분해된다.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닿았을 때 자연스러운 매끄러움과 부드러움을 선사하며, 민감성 피부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노송나무라 불리며 피톤치드를 많이 함유한 편백나무 잎 추출물을 사용했다. 80매들이 10팩 구성이 2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함소아 프리미엄 클린 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함소아 프리미엄 물티슈는 넉넉한 사이즈를 가진 제품이다. 물결 엠보싱 구조를 채택해,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물티슈다. 1장에서 2장 정도는 변기에 넣어 내려도 막히지 않는 제품으로, 수압에 의해 원단 조직 강도가 약해지게 된다. 약해진 원단은 작은 조각으로 해리되며, 하수 처리 공정에서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된다. 46매들이 10팩 구성이 18,000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두리 베비스킨 비데 물티슈
두리 베비스킨 물티슈는 나무에서 온 천연 펄프와 식품 등급의 첨가물을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함께 쓸 수 있는 제품이다. 15가지의 유해 물질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먹는 물만큼 깨끗한 7단계 정수를 거친 물을 사용했다. 자사 실험 결과 본 물티슈가 생분해돼 썩는 기간은 평균 31일로 전해진다. 변기에는 최대 2장까지만 내리기가 권고된다. 60매들이 10팩 구성의 판매가는 17,5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