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덜덜 떨릴 정도로 추운 날, 집에 도착해 따뜻하게 데워진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 것만큼 기분이 좋은 일이 또 없을 것이다. 이를 가능하게 만드는 난방 기구가 바로 ‘전기요’다. 전기요는 적은 전력으로 잠자리를 따뜻하게 데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지만, 전자파나 화재의 위험성 등으로 인해 기피하는 이들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전자파의 위험성을 근본적으로 해결한 전기요 제품들이 인기인데,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안전한 전기요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라헨느 드림캐쳐 워셔블 전기요
라헨느의 프리미엄 워셔블 전기요는 절연 피복으로 구성된 외피와 내부 발열선의 이중 복합 구조를 취한 제품이다. 이로 인해 작동 시 빠르게 가열돼 열기를 내뿜으며, 열기가 오래도록 지속돼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싱글 사이즈부터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사이즈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구비하고 있으며, 시중에 판매되는 여타 전기요보다도 넓이가 넓은 편이다. 앱스토리몰에서 55,800원(싱글 기준)의 판매가로 만날 수 있다.
엔뚜마노 탄소 카본 전기요 WJ-1011
엔뚜마노 탄소 카본 전기요는 탄소 열선을 적용한 제품이다. 탄소 섬유에 전기를 공급해 전기 저항으로 인해 스스로 발열되는 방식을 취해, 열전도율이 빠르고 일반 열선과 달리 끊어지는 현상이 적다. 접어서도 보관할 수 있으며, 난연 소재를 사용해 열선에 쇼트가 나도 화재가 날 위험이 거의 없다. 전자파로 인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됨은 물론이다. 6가지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앱스토리몰 기준 판매가는 34,900원(초미니싱글 기준)이다.
한일전기 올크리니 베이직 프리미엄 전기요
한일전기의 올크리니 프리미엄 전기요는 에어셀폼을 적용해, 푹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수십만 개의 에어셀로 이뤄져 열이 골고루 전달되며, 국부 과열이 일어나지 않는다. 전자파 차단 환경은 EMF 인증을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인증받은 바 있다. 제품 표면에는 특수 기모 원단이 사용돼, 제품이 가벼워도 침대에서 움직이지 않아 편리하다. 올크리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99,000원(스탠다드 싱글 기준)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에넬카 전자파 안심 탄소 전기요
에넬카 탄소 전기요는 순도 99.9%의 탄소 섬유를 적용한 제품이다. 2중 과열 방지 시스템을 적용해 화재를 예방했으며, 기능성 난연 소재를 사용해 화상으로부터 안전하다. 좌우를 각각 다른 온도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분리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 각자가 원하는 온도를 따로 설정할 수 있다. 표면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기능성 천연 원단이 적용돼 있다. 판매가는 싱글 사이즈 기준 148,000원이다.
보국전자 카모플라쥬 3.0 프리미엄 BKB-1201
보국전자 카모플라쥬 전기요는 EMF 인증을 받아 전자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릴레이 모듈을 이용해 전자파를 제거하고 차단하는 안심 버튼 ‘전자파 프리존’을 적용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고여있는 전자파가 자동으로 배출된다. 알레르기 때문에 민감한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영국 알레르기 협회의 BAF 인증을 획득했다. 싱글 사이즈 기준 판매가는 99,000원이다.
꾸망 전자파 안심 캠핑용 전기요
꾸망의 전기요는 9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자체 공장을 통해 생산하는 100% 국산 제품으로, 2년 동안 제공되는 무상 A/S를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제조사가 특허를 받은 전자파 차단 무전자계 열선을 사용해, 전기장과 자기장을 모두 차단시킨다. 실을 이용한 퀼팅 방식이 아니라, 열을 이용해 솜과 원단을 부착하는 방식을 취해 더욱 안전한 제품이다. 싱글 사이즈 기준 온라인 최저가는 59,800원으로 확인된다.
이메텍 뉴 순면 전기요
이메텍의 전기요는 디자인부터 모든 제조 공정을 이탈리아에서 진행하는 제품이다. 이탈리아에서 제조된 5중 열선을 적용했으며, 주변의 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이탈리아, 독일, 우리나라의 3개국에서 전자기파 테스트를 완료해, 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기요다. 다양한 무늬의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싱글 사이즈 기준 온라인 최저가는 88,000원이다.
리웨이 웜에어 EMF 캠핑 탄소 전기요
리웨이의 전기요도 화재로부터 안전한 탄소 열선을 채택한 제품이다. 100% 국내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생활방수 원단을 사용해 물에 젖어 오작동을 일으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바닥 면 전체에는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실리콘 도트 처리가 돼있어, 사용 시 매트가 밀리지 않는다. 접어서 보관할 수 있으며, 물세탁도 할 수 있는 전기요다. 공식몰에서 37,800원(싱글 기준)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일월 순면 리베하임 전기매트
일월 전기매트도 우리나라에서 100% 생산하는 제품이다. 더블 사이즈의 경우 좌우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분리 난방이 적용된 전기요다. 부품 과열 방지, 타이머, 방수형 접속기, 발열선 단선 체크 등 7중의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화재를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표면은 실리콘 방수 단자로 제작돼 물세탁이 가능하다. 싱글 사이즈 기준 온라인 최저가는 135,000원 내외로 확인된다.
글루바인 럭셔리 프리그 전기요 GW-662
글루바인은 4중의 안전 시스템을 적용한 전기요를 공급하고 있다. 과전압 방지는 물론 과열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원단에는 초음파로 문양을 넣어 실 풀림이 없으며, 사용 시 열선과 솜의 움직임을 잡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열선과 솜이 고정되는 압착 방식으로 제작돼, 세탁 시 열선과 솜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없는 제품이다. 온라인 최저가는 7만 원 중반대로 확인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