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빨아도 냄새가 지지 않는 옷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냄새가 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 옷이나 이불 등의 섬유에서 나는 냄새, 그리고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섬유탈취제’다. 지금부터는 고질적인 옷의 악취를 없애, 나의 하루를 더 상쾌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줄 섬유탈취제 제품을 둘러보고자 한다.
순백수 편백 스프레이
순백수 편백 스프레이는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 오일로 만든 섬유탈취제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등을 98% 이상 살균할 수 있는 살균력을 갖추고 있으며, 악취의 원인이 되는 황화수소,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그리고 포름알데히드도 없앨 수 있다. 침엽수림 중에서도 피톤치드 발산량이 가장 높은 편백나무로 만들었다. 500㎖ 단품의 판매가는 18,900원이다.
생활공작소 섬유탈취제
생활공작소의 섬유탈취제는 은은한 로즈부케향, 그리고 상큼한 레몬그라스향의 두 가지 향으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피톤치드가 다량 함유된 편백수와 식물 유래 원료를 사용한 옥수수 발효 에탄올을 함유하고 있다. 손쉬운 분리 배출을 위해, 용기와 분리가 쉽도록 수용성 접착제 라벨을 채택했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흔들어도 거품이 생기지 않는 제품이다. 생활공작소 공식 스토어에서 1+1 구성으로 11,900원에 판매 중이다.
살림백서 섬유탈취제
살림백서 섬유탈취제는 세 가지 향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싱그러운 꽃향기와 은은한 비누 향의 ‘소프트 클린솝’, 막 세탁한 이불의 따뜻한 향을 연상시키는 ‘코지 블랑’, 그리고 숲속의 싱그러운 풀 내음을 연상시키는 ‘포레스트 우디’의 세 가지다. 이 제품의 탈취력은 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탈취력 테스트를 통해 인증된 바 있다. 500㎖ 용량 제품이 1+1 구성으로 9,900원의 판매가에 판매되고 있다.
메르헨트 섬유향수
메르헨트의 섬유향수는 전문 조향사가 만든 섬유탈취제다. 우아한 바닐라 우디향의 ‘페어립트’, 프루티 로즈 타입의 ‘예스터리베’, 산뜻한 향의 ‘몬트 쉔’, 푸르른 바다 내음의 ‘비올렛뜨 메어’, 화사한 백합을 연상시키는 ‘레겐보겐’ 등의 향이 준비돼 있다.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포름알데히드를 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탈취력을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인증받은 제품이다. 판매가는 1+1 구성으로 9,900원이다.
순수백과 피톤치드 섬유탈취제
순수백과의 섬유탈취제는 오직 깨끗한 물과 피톤치드 오일로만 만든 섬유탈취제다. 나무 한 그루에서 추출되는 피톤치드 오일을 고스란히 제품에 담고 있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메탄올, 아세트알데하이드, 이산화염소 등 8종류의 유해 물질, 비소와 카드뮴 등 중금속 9종이 첨가되지 않은 깨끗한 제품이다. 순수백과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며, 570㎖ 용량 제품의 가격은 19,800원이다.
르주르 드레스 퍼퓸
르주르의 섬유탈취제는 합성 방부제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식품첨가물 등급의 자몽종자 추출물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악취 제거를 위해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으며, 방부 작용을 위해 식물성 발효주정 에탄올 성분을 채택했다. 원적외선 에너지가 활성화된 정제수를 활용해, 제조사만의 CT 공법과 VH 공법으로 균일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15,000원이다.
더티노프 헬로치크 티트리
더티노프 섬유탈취제는 황색포도상구균, 곰팡이균, 폐렴균 등을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는 기능성을 테스트를 통해 인증받은 제품이다. 어성초 추출물, 티트리 오일, 오레가노 오일, 로즈마리 오일 등을 활용했으며, 원료를 캡슐에 담아 섬유 속에 스며든 캡슐이 터지면서 항균 작용을 하도록 만들어졌다. 탈취가 필요한 물체에 거리를 두고, 제품을 적당히 흔든 뒤 뿌려주면 된다. 100㎖ 용량 제품의 판매가는 16,800원이다.
살림공방 섬유탈취제
살림공방의 섬유탈취제는 은은하면서도 달콤한 향기를 머금은 제품이다. 달콤한 체리블라섬과 싱그러운 워터플라워가 조합된 향으로, 화사한 꽃들이 자연스레 연상될 것이다. 감, 대나무, 녹차 등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추출물로 악취를 없애고 향을 입히는 제품으로, 24시간 후 향 지속성 시험 결과에서도 높은 지속력을 보인 바 있다. 살림공방 공식몰에서 370㎖ 용량 제품을 7,92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온다숲 섬유탈취제
온다숲 섬유탈취제는 탈취력뿐 아니라 정전기도 잠재울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을 뿌릴 경우에는 마찰 수치가 80% 이상 감소됨이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100% 편백 원액을 활용해 제조된 제품으로, 냄새 원인균 감소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유화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제조사는 어떤 섬유탈취제보다도 피톤치드 함유량이 많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500㎖ 용량 제품의 판매가는 16,900원이다.
어레브 섬유탈취제
어레브 섬유탈취제는 불가리아산 최고급 에센셜 오일, 프랑스 그라스 지방의 향료 회사로부터 공급받는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제조되는 제품이다. 뿌리면 30초 이내로 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간균이 99% 살균되며, 냄새의 99%가 탈취되는 기능이 시험기관을 통해 인증된 바 있다. 차 안에 뿌릴 경우에는 시트 바닥 부위에 뿌려주면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7,9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