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놓아서 그런지 먼지가 더 금세 쌓이는 느낌이다. 분명 며칠 전에 청소를 한 것 같은데, 햇빛이 비춘 바닥을 보니 벌써 먼지가 뽀얗게 쌓여있다. 흩날리는 먼지가 눈에 거슬려 물걸레 청소기를 꺼내 왔는데, 연식이 오래된 탓인지 바닥이 깨끗해지는 게 예전만 못했다. 아무래도 배터리 수명이 다 된 모양이었다. 정말이지 이럴 때면 배터리에 의해 기기의 수명이 좌우되는 무선 청소기보단 배터리가 없어 비교적 오래 쓸 수 있는 유선 청소기가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69,000원
1~2년마다 무선 청소기
배터리 교체하기 귀찮지 않아?
무선 청소기의 수명은 2년에 불과하다
요즘은 진공 청소기도, 물걸레 청소기도 무선이 대세다. 선이 없어 집안 곳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청소를 할 수 있으니 그럴 만도 하다. 그러나 무선 청소기를 1~2년 정도 사용해보면 이들의 수명이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무선 청소기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사용되는데, 이 리튬이온 배터리는 약 500회 정도 충전을 하면 배터리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무선 청소기라고 해도 그 수명은 2년 정도에 불과하다.
유선 청소기는 배터리가 없어 수명이 길다
반면 유선 청소기는 무선 청소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수명이 길다. 청소기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콘센트에 전원 선을 연결해 전력을 공급해줘야 한다는 것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지 않아 적어도 배터리 때문에 수명이 다할 일은 없다. 당연히 오랜 시간 청소를 할 수 있고, 충전을 할 필요도 없다.
유선 청소기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전원 선의 길이를 8m로 늘렸다
오늘 소개할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 TMS-2018’ 역시 그러한 장점을 갖춘 유선 스팀 청소기다. 유선 청소기라 확실히 모터 출력도 강하고, 무선 청소기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다. 여기에 450㎖의 물통을 장착해 간편하게 물을 보충할 수 있으며, 유선 청소기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전원 선의 길이를 최대 8m로 늘려 넓은 공간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바닥 청소는 기본,
침구 청소까지 된다!
450ml의 물통이 탑재되었다
전원을 켜고 20초간 기다리면 사용 준비가 완료된다
이제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해보도록 하자. 먼저 손잡이에 연장관을 끼우고, 스팀 청소기를 수평으로 놓은 다음 물탱크 뚜껑을 열어 물을 채운다. 이어 물탱크 뚜껑을 닫아 물탱크를 고정시키고, 전원 버튼을 눌러 스팀 청소기의 전원을 켠다. 마지막으로 전원 표시등에 불빛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20초 정도 기다리면 물이 충분히 가열되어 곧바로 스팀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를 45도로 기울이면 스팀이 분사된다
청소를 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일반적인 물걸레 청소기로 청소를 하듯 스팀 청소기를 앞뒤로 움직이면서 바닥을 닦으면 되는데, 이때 스팀 청소기의 손잡이를 45도로 기울이면 1분에 28g의 스팀이 분사되어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단 손잡이를 수직으로 두면 스팀이 분사되지 않으며, 특정 부분에 스팀 청소기를 30초 이상 방치하면 바닥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걸레 패드를 장착하면 침구 청소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는 침구 청소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헤드를 갈아 끼울 필요도 없다. 그저 스팀 청소기 하단에 부착된 물걸레에 물걸레 패드를 부착해주기만 하면 된다. 그다음에는 바닥을 청소할 때와 마찬가지로 손잡이를 45도로 기울이고, 청소기를 앞뒤로 움직이며 청소를 하면 된다. 1300W의 모터가 강력한 살균 스팀을 뿜어내며 카펫과 침구, 소파 등에 숨어있는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저분한 전원 선,
깔끔하게 보관하자
청소를 마친 후에는 스팀 청소기 패드 위에 올려놓아야 한다
청소를 끝낸 후에는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끄고, 스팀 청소기가 식을 때까지 검정색 스팀 청소기 패드 위에 스팀 청소기를 올려놓아야 한다. 귀찮다는 이유로 스팀 청소기를 바닥에 내려놓았다가는 바닥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열기가 식을 때까지 스팀 패드 위에 올려두어야 한다.
남은 물은 물탱크를 분리해 완전히 비워야 한다
스팀 청소기가 어느 정도 식은 후에는 콘센트에서 전원 선을 분리하고, 물탱크에 남은 물을 완전히 버려야 한다. 스팀 청소기에 남아있는 물은 세균이 번식하기 딱 좋은 환경인 데다가 제품의 성능과 수명을 줄일 수 있으므로, 재사용하지 않고 모두 버리는 것이 좋다.
전원 선 보관 후크가 마련되어 있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전원 선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보통 유선 청소기의 전원 선이 길면 보관할 때 지저분해 보이기 마련인데,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에는 손잡이 부분에 전원 선 보관 후크가 마련되어 있어 전원선을 돌돌 말아 걸어두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제원표
이런 유선이면 무선보다 낫다!
가성비 좋은 스팀 청소기,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
무선 청소기가 유선 청소기를 대신하게 된 이유는 선이 없어 자유롭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 넓지 않은 실내 공간에서 청소기를 사용한다거나, 청소기의 전원 선이 길다면 굳이 무선 청소기를 고집할 이유가 없다. 유선 청소기가 더 힘이 세고 수명이 긴 데다가 구매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이다. BDO 원터치 스팀 청소기처럼 말이다. 게다가 1.4㎏의 부담 없는 무게로 오랫동안 청소를 하기에도 무리가 없고, 청소기 헤드를 좌우 180도까지 회전시킬 수 있어 침대나 소파 밑처럼 손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물통에 있는 물이 20초 만에 가열되어 빠르게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아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어 세균과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이 많다면, BDO 원터치 무선 청소기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글 : 안혜선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