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눈길을 끌고 지갑을 열게 하는 요소들 중 가장 직관적이고 또 가장 강력한 것이 ‘캐릭터’다. 익히 알려진 유명한 캐릭터, 혹은 보기만 해도 웃음이 절로 번지게 되는 귀여운 캐릭터는 막강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캐릭터의 매력을 활용한 다양한 것들 중에는 ‘카페’도 있다. 귀여운 캐릭터, IP의 요소들을 실내 공간 곳곳에 배치하고, 관련된 메뉴를 마련한 캐릭터 카페는 보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지금부터는 전국 각지에 위치한 캐릭터 카페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제주애퐁당 카페 라봉상회
제주관광문화콘텐츠 기업 제주애퐁당은 제주도 내에서 이색 캐릭터 카페 ‘라봉상회’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애퐁당은 제주의 다양한 디자인 상품과 캐릭터 콘텐츠를 개발하는 제주 문화 콘텐츠 기업이다. 라봉상회에서는 라봉소다, 라봉라떼, 부라봉 캐릭터 쿠키, 마들렌, 젤리 등의 캐릭터 식품과 제주 특화 캐릭터 ‘퐁당 패밀리’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퐁당 패밀리는 돌하르방, 제주 해녀, 한라봉 등을 활용한 캐릭터다.
시나모롤 스위트카페
AK플라자는 AK&홍대에 유명 캐릭터 IP를 활용한 카페를 오픈했다. 일본 산리오사의 대표 강아지 캐릭터인 ‘시나모롤’이 바로 그것으로, 시나모롤은 매년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캐릭터 대상에서 1~2위를 차지하는 인기 캐릭터다. 시나모롤 스위트카페라는 이름의 캐릭터 카페는 AK&홍대 2층에 약 70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간단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포토스폿, 시나모롤 캐릭터 굿즈 판매 공간 등을 두고 있다.
산리오 러버스 클럽
서울 홍대에는 산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또 하나의 캐릭터 카페를 만날 수 있다. ‘산리오 러버스 클럽’이라는 곳으로,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 등으로 꾸며진 공간이다.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으며, 많은 사람이 찾는 카페라 예약이 필수다. 1층에 위치한 포토존과 기프트숍은 예약 없이도 방문할 수 있다. 헬로키티 레드 애플, 마이멜로디 핑크 피치, 쿠로미 체리톡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가 구비돼 있는 곳이다.
스누피 플레이스 부산
오랜 시간 전 세계 각지에서 사랑을 받은 캐릭터 IP ‘피너츠’의 캐릭터 카페를 부산에서 만날 수 있다. 해운대해변로에 위치하고 있어, 해운대를 찾는 이들이 관광 코스로 많이 찾아가는 카페다. 입구에서부터 서핑하는 스누피 캐릭터가 방문자를 반기는 곳으로, 메뉴판부터 케이크, 음료 등을 모두 피너츠 콘셉트로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카페는 복층으로 이뤄져 있는데, 1층에서는 피너츠 IP의 다양한 굿즈도 볼 수 있다.
광화문 카페 윙클
광화문에 위치한 카페 윙클에서는 윙클베어와 라바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윙클베어는 투바앤의 토종 캐릭터로, 곰돌이 모양의 감성 치유계 캐릭터라 설명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실내가 꾸며져 있으며, 곳곳에 캐릭터 모형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갖추고 있다. 상큼한 맛의 블루베리가 큼직하게 들어간 블루베리 요거트와 아이스크림 추로스가 유명한 카페다.
무민랜드 제주
지난 2020년, 제주 서귀포시에 2개 동으로 구성된 테마파크 ‘무민랜드 제주’가 오픈했다. 북유럽 전설 속의 트롤을 기반으로 핀란드의 여성 작가 토베 얀손이 만든 캐릭터가 무민이다. 테마파크 안에는 비에라에 간 무민 가족 이야기, 무민 밸리 영화 상영,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무민 캐릭터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캐릭터 카페도 테마파크 내에 위치해 있다.
제주 카페콜라
제주도에서 갈 수 있는 ‘카페콜라’는 코카콜라 관련 아이템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코카콜라 테마 카페다. 코카콜라의 상징인 붉은색을 바탕으로 인테리어를 꾸민 곳이다. 콜라뿐 아니라 커피, 다양한 음료를 만날 수 있는 카페이기도 하다. 매장 1층과 2층에는 콜라 박물관이라 불러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콜라 관련 소품을 볼 수 있다. 일부 소품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팝퍼블 용산 아이파크몰점
최근 인기가 급격히 상승한 IP로 ‘짱구는 못말려’를 들 수 있다. 작품이 연재되고 방영되는 걸 실시간으로 본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이 IP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팝퍼블 카페는 짱구와 함께 즐기는 캠핑 콘셉트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짱구 아트가 들어간 음료부터 짱구 얼굴 만쥬, 짱구 스티커가 들어간 초코비까지 다양한 메뉴가 제공됐다. 팝퍼블 용산은 현재까지 수시로 다양한 캐릭터 IP를 활용한 콜라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스모어마켓 오오오하우스
월트디즈니 코리아의 공식 인증 라이선시이자 리테일인 스모어마켓이 서울 삼청동에 오오오하우스를 오픈했다. 오오오하우스는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속 에일리언 캐릭터가 다른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코스튜밍한 모습을 상상해 꾸며졌다. 에일리언 포토존은 물론 다양한 디즈니 공식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오오오 봉봉 라떼(6,800원), 오오오 플래닛 쿠키(4,100원) 등의 메뉴가 인기다.
망원동 비바쌀롱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서는 아기자기한 콘셉트의 편집숍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모아놓은 ‘비바쌀롱’은 그중에서도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로 꼽을 수 있다.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캐릭터 소품이 이곳에 한가득 모여있다. 유명 캐릭터가 연상되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도 유명한데, 특히 라떼 음료에 대한 평이 좋은 편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