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맛있는 간식으로도, 건강한 한 끼로도 손색없는 음식이다.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수많은 마니아층을 만들어내고 있는 그릭 요거트, 과일과 견과류 등 토핑을 얹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사실! 국내외에서 그릭 요거트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아직 그릭 요거트를 먹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자. 그릭 요거트의 정의부터 효능, 그릭 요거트 추천까지. 그릭 요거트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그릭 요거트 정의
요거트는 유목민이 동물의 젖을 발효시켜 먹던 고대 건강식이다. 최고의 발효 식품 중 하나로 지금까지 현대인의 식탁에서 사랑받고 있다. 다양한 요거트 중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해 지중해 연안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는 요거트다. 다른 요거트에 비해 만드는 과정이 까다롭긴 하지만 유산균이 풍부해 장 건강을 지켜주어 다이어터들에게 선호받고 있다.
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적고 질감이 단단해 맛이 진하다.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당 함유량도 낮아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속이 불편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그 외에 칼슘, 인 등 뼈 건강을 지켜주어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 후디스 그릭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안정제 등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순수한 원유로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유산균 등 100% 자연 원료만을 사용해 발효시켜 거꾸로 들어도 흐르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고 꾸덕꾸덕한 질감과 진한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요거트에 비해 2배 농축 방식으로 만들어 원유의 진한 영양을 가지고 있으며 2배의 단백질, 칼슘과 생유산균도 함유하고 있다.
피코크 – 에이 클래스 그릭 요거트
피코크 에이 클래스 그릭 요거트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건강한 요거트다.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 특유의 질감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원유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극대화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블루베리나 딸기, 오렌지 등의 상큼한 과일을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간식으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 – 그릭 요거트
풀무원 다논에서도 그릭 요거트를 내놨다. 풀무원 다논 그릭 요거트는 신선한 우유의 단백질 그대로를 담아 영양이 가득한 제품이다. 본연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고 단맛을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엔 연간 40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 절감 효과가 기대되는 무라벨 제품을 출시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그릭데이 – 그릭 요거트
그릭데이 그릭 요거트는 크림치즈 못지않은 꾸덕꾸덕함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제품이다. 그릭 요거트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나는 특징이 있어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이 제품은 꾸덕꾸덕한 질감은 살리고 그릭 요거트 특유의 산미는 줄여 더욱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다양한 견과류를 토핑으로 곁들이면 영양까지 꽉 잡은 간식을 즐길 수 있겠다.
매일 – 바이오 그릭 요거트
매일 바이오 그릭 요거트는 무가당, 무첨가로 건강을 담은 제품이다. 설탕 없이 오로지 우유 유래 당만 포함해 달지 않으며 향료, 색소, 안정제,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상큼한 베리믹스 맛과 로스터리 커피믹스 맛도 출시되어 본인의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겠다.
코우카키스 – 그릭 요거트
코우카키스는 1977년부터 표준 젖소 생산 시설로 발전한 이후, 연간 약 2200톤의 요거트를 해외로 수출하는 정통 그리스 요구르트 수출 업체다. 코우카키스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 우유로 만든 풍미 가득한 요거트로 그리스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 크리미하면서도 쫀득함이 살아있다. 한 통을 다 비워도 71㎉로 유제품 속 지방 섭취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요즘(YOZM) – 플레인 그릭 요거트
1등급 우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들어낸 그릭 요거트의 정석, 요즘 플레인 그릭 요거트. 100g당 최대 4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으며 유청을 걸러내어 크림치즈같이 쫀득하고 꾸덕꾸덕한 텍스처를 가지고 있다. 그릭 요거트 자체만으로 즐기기에도 좋고 토핑을 얹은 요거트볼, 빵에 바르는 스프레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에 응용해보자.
커클랜드 – 그릭 요거트
커클랜드 그릭 요거트는 그릭 요거트 마니아들이 정말 애용하는 제품이다. 가성비 있게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으며 커클랜드 냉동 블루베리를 함께 넣어 먹기에도 좋다. 우유와 유산균만 들어간 무지방, 글루텐 프리로 밀가루가 맞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되직하고 달지 않은 맛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룩트(lukt) – 그릭 요거트
룩트 그릭 요거트는 마일드 맛이라도 꾸덕한 질감의 요거트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룩트의 요거트는 아이슬란딕 요거트인 스키르로 유명하다. 우유와 유산균만을 원재료로 하여 발효한 뒤 유청을 제거해 만들어 쫀득한 질감이 일품이다. 공식 사이트에서 요거트 정기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