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비 맛집 BEST5
- 은마상가를 대표하는 오래된 수제비집 ‘산월수제비’
- 수제비가 이렇게 힙할 수도, 성수 ‘칼’
-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수제비 맛집, 노원 ‘응순가재골수제비’
- 탄력 넘치는 쫄깃함, 독산동 ‘순댕이네얼큰수제비’
- 목동에서 여기 모르면 간첩, 목동 ‘대합탕수제비포장마차’
‘수제비’는 멸치나 조개, 쇠고기 등을 우려 만든 장국에 반죽한 밀가루를 손으로 얇게 떼어 넣고 끓여낸 음식이다. 현재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밀이 귀했던 조선시대에는 고급 요리으로 취급되었다. 서민들은 밀 대신 다양한 곡물가루를 사용해 반죽을 만들어 먹었으며, 제주도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메밀 수제비가 전통 요리로 남아있다. 젓가락도 필요 없이 숟가락 하나만 있으면 후루룩 넘어가는 수제비 한 그릇. 손맛 가득 정성 가득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 수제비 맛집을 소개한다.
은마상가를 대표하는 오래된 수제비집 ‘산월수제비’
진한 멸치 향이 가득한 수제비 맛집 ‘산월수제비’. 주문과 동시에 직접 반죽을 떼어 끓여 내는 수제비가 대표 메뉴다. 멸치로 육수를 내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 깔끔하고 감칠맛 넘치는 수제비와 잘 어울리는 김치와 깍두기 또한 입맛을 한층 더 돋운다. 단골들의 팁은 반쯤 먹다가 김치 국물을 넣어 김치 수제비로 먹는 것. 시원한 멸치 국물이 김치 국물과 만나 완전히 새로운 맛을 낸다. 손맛을 간직한 얇은 수제비와 손으로 직접 썰어 굵기가 제각각인 칼제비 또한 인기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00-19: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수제비 7,000원 칼국수 7,000원
수제비가 이렇게 힙할 수도, 성수 ‘칼’
성수동에 위치한 수제비 전문점. 마치 카페와 같은 깔끔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산뜻한 느낌을 준다. 당일 배송받는 싱싱한 활 바지락과 신선한 해산물로 만드는 개운한 육수로 수제비와 칼국수를 만든다. 반죽에 부추를 넣어 저온숙성한 수제비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 사이드로 보리밥이 제공되어 식사 전 가볍게 허기를 달래기 좋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11:00 – 21:00 (B/T 15:00 – 17:00), 토 11:00 – 15:00, 일요일 휴무
✔가격
부추수제비 10,000원, 바지락칼국수 9,500원, 녹두전 9,500원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수제비 맛집, 노원 ‘응순가재골수제비’
수락산 등산로 입구에 위치해 오가는 등산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 이곳 수제비는 순한맛, 중간맛, 얼큰한 맛으로 맵기가 나누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우, 오만둥이, 조개 등을 넣고 진하게 우려 장칼국수 같은 점도의 국물은 보기보다 얼큰하다. 넉넉하게 들어있는 수제비는 두께감 있게 떼 넣어 씹는 맛이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가격
수제비 8,000원, 칼국수 8,000원, 감자수제비 9,000원
탄력 넘치는 쫄깃함, 독산동 ‘순댕이네얼큰수제비’
금천 남문시장 내에 위치한 수제비 전문점 ‘순댕이네얼큰수제비’. 점심시간이면 쫄깃한 반죽 맛을 찾는 사람들로 대기행렬을 이루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수제비와 칼국수를 함께 끓인 ‘얼큰칼제비’. 그릇을 가득 메울 정도로 푸짐하게 들어가는 바지락은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국물 맛을 낸다. 수제비와 칼국수는 반죽을 발로 밟아 다지는 족타식으로 치댄 후, 24시간 숙성 후 즉석에서 뽑아낸다. 도톰하지만 탄력 있는 쫄깃함을 자랑하는 이유다.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더욱 매콤하게 즐길 수도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 – 15:00, 일요일 휴무
✔가격
바지락 얼큰칼제비 9,000원, 바지락 얼큰칼국수 9,000원
목동에서 여기 모르면 간첩, 목동 ‘대합탕수제비포장마차’
목동 5단지에 위치한 포장마차로 목동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성지. 주황색 타포린 천막이 포차 감성을 한껏 끌어올린다. 시그니처인 ‘수제비대합탕’은 큼지막한 뚝배기에 얼큰한 육수와 손수제비가 실하게 들어있다. 새우를 넣어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곳. 치즈를 넣어 두툼하게 부친 계란말이도 인기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일요일 휴무
✔가격
수제비대합탕 17,000원, 치즈계란말이 17,000원, 골뱅이무침 17,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