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농촌진흥청 주관 2023년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관부문 식생활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이 추진한 이번 경진대회는 농가소득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성과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균형발전 정도, 지역 현안 발굴 및 해결 정도 등을 지표로 평가가 진행되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향토 음식 및 전통 식문화 계승 활동 시범사업 ▲화순향토 음식 학교 운영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화순음식연구회 육성 사업 등이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와 농업인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농촌자원 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 농외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화순군, 겨울 단기특강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퇴근길 학습 한잔으로 나도 핸드드립 커피 전문가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군민에게 폭넓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 단기특강인 ‘융 핸드드립 커피 제조 과정’ 수강생을 12월 5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평소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 및 지역 주민을 위해 야간에 진행된다.
강의는 12월 12일부터 시작되어 총 6회로 진행되며,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지역에서 활동 중인 융 핸드드립 전문가를 초빙하여 융 드립을 이용한 커피 추출법, 좋은 원두를 선택하는 요령 등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한다.
교육과정은 19세 이상의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화순군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강좌, 주말 강좌를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