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유비 SNS
멋스러운 분위기를 충분히 내면서도 학교나 직장, 모임 등 모든 장소와 상황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프레피룩(Preppy Look)’을 추천한다. 프레피룩은 과거 미국의 인기 드라마 ‘가십걸’을 비롯해 하이틴 영화, 드라마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는 하나의 스타일에만 제한되지 않고 캐주얼, 스포츠, 심지어 언더웨어까지 프레피룩이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다시 돌아온 프레피룩! 프레피룩은 무엇이고, 프레피룩을 대표하는 아이템은 무엇일까?
프레피룩이란?
프레피룩(Preppy Look)은 미국 명문 사립학교 학생들의 교복 스타일을 활용한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뜻한다. 아이비리그 진학률이 높은 미국 동부의 명문 사립학교를 다니는 상류층 자제를 일컫는 ‘프레피’들이 즐겨 입는 스타일에서 유래됐으며 단정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에 경쾌한 컬러와 캐주얼한 요소가 가미되어 현대인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게 됐다.
프레피룩 아이템은?
프레피룩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패션 아이템이 필요하다. 프레피룩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무드에 셔츠, 니트 베스트, 플리츠 스커트, 니삭스, 넥타이, 로퍼, 스니커즈 등의 아이템을 필요로 한다. 누구나 갖고 있을 법한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연출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부담없이 따라 하기 쉬운 트렌디한 룩이다.
프레피룩 브랜드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프레피룩을 대표하는 브랜드는 폴로 랄프 로렌이다. 아메리칸 캐주얼을 상징하는 폴로 랄프 로렌은 1967년 미국 뉴욕, 디자이너 랄프 로렌(Ralph Lauren)에 의해 창립됐다. 유행을 좇지 않고, 패턴이나 소재의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으며 시대를 초월하는 고급스러운 품격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상류층의 고유한 스타일을 대중적으로 풀어내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2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룩스 브라더스는 링컨, 케네디 등 미국 대통령들을 비롯한 명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메리칸 클래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전통을 고수하는 디자인과 최상 품질의 상품만 만들고 다룬다‘라는 브랜드 이념 아래, 전통을 중히 여기며 새로운 영역의 개척에도 의욕적으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GANT(간트)
간트는 1949년 아이비리그 룩의 본고장 미국 뉴헤이븐에서 셔츠 메이커로 시작됐다. 실용도 높은 고품질 셔츠를 선보이면서 패션, 트렌드 등 감성이 탁월했던 과거 아이비리그 특히, 예일대학교 학생들의 사랑을 받았고 “The Origin of Preppy”라는 찬사를 받으며 프레피룩의 기준이자 시그니처 브랜드로 상장했다. 이후 스웨덴의 국민 브랜드가 되었고 아직까지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셀럽들의 프레피룩
뉴진스
사진 : 뉴진스 SNS
대세 중 대세 걸그룹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뉴진스가 완벽한 프레피룩으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들은 니삭스와 로퍼, 플리츠스커트로 하이틴스러운 프레피 룩을 완벽하게 표현한 모습. 뉴진스가 선보인 프레피룩의 남다른 포인트는 긴생머리! 여기에 큰 사이즈의 넥타이를 활용해 무대 의상으로서 프레피 룩을 멋지게 구현해냈다.
김나영
사진 : 김나영 SNS
자타 공인 패셔니스타 김나영의 청량감 넘치는 프레피룩도 화제다. 김나영은 스카이 블루 컬러 셔츠와 코지 한 무드의 베스트를 활용해 프레피 룩의 정석을 완성했다. 깔끔하게 넘긴 헤어와 브라운 컬러의 백, 목을 훨씬 덮는 기장의 삭스와 로퍼로 감성 있는 프레피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예리
사진 : 예리 SNS
러블리한 데일리룩으로 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예리는 단정하면서도 포멀한 프레피룩을 선보였다. 담백한 화이트 셔츠에 플리츠 스커트, 카디건을 매치해 심플한 프레피 룩을 선보였고, 무릎까지 올라오는 화이트 니삭스와 플랫폼 로퍼로 감각적인 무드를 한층 높였다.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예리의 클래식한 프레피룩을 눈여겨보자.
여성 프레피룩의 특징
사진 : 이유비 SNS
프레피룩은 성별에 따라 확연히 차이가 난다. 여성 프레피룩의 경우, 귀여움과 발랄함을 표현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프레피룩으로 발랄한 느낌을 낼 때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은 스커트다. 여기에 깔끔한 셔츠를 매치하고 때에 따라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 해주면 보온성을 더할 수 있다. 신발은 페니로퍼를 매칭하고, 컬러 포인트를 준 양말로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다. 겨울철에는 피코트, 더플코트를 함께 매치해볼 것.
남성 프레피룩의 특징
사진 : 피오SNS
남성 프레피룩은 단정함을 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남성 프레피룩의 기본 스타일은 치노팬츠와 셔츠, 재킷을 매칭하는 것이다. 여기에 스웨트셔츠, 케이블스웨터 등을 더하면 더 풍성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는 루즈한 실루엣의 치노 바지를 연출하면 좀 더 트렌디 한 느낌의 프레피 룩이 완성된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