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을 통해 상큼하게 터지는 팝핑 캔디를 담은 ‘슈퍼 히어로 파워퍼프걸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30세대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인 파워퍼프걸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케이크로, 파워퍼프걸을 상징하는 비비드한 컬러감과 이색적인 맛과 식감을 표현했다. 파워퍼프걸은 미국 등 전 세계에서 25년간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강력한 초능력과 힘을 가진 슈퍼히어로 세 자매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
‘슈퍼 히어로 파워퍼프걸 케이크’는 파워퍼프걸을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핑크 케이크 위에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블로섬’, ‘버블’, ‘버터컵’ 모양의 초콜릿을 올려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특히 비비드한 핑크 컬러를 배치해 파워퍼프걸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맛에서도 파워퍼프걸의 특징을 담아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썼다. 먼저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 사이에 상큼한 딸기 크림을 도포해 조화로운 맛을 구현해냈으며, 크림과 함께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의 팝핑 캔디를 더해 파워퍼프걸의 톡톡 튀는 매력을 살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캐릭터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팬이라면 공감할만한 요소들을 세심하게 반영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드람한돈, 12월 한정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도드람한돈 포장(MAP) 패키지에 크리스마스 시즌 디자인을 적용한 ‘도드람한돈 크리스마스 에디션’(‘이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돼지고기를 활용한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패키지에 최초로 시즌 디자인을 적용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의 컬러 디자인에 모자를 쓰고 수염을 붙인 돼지산타와 선물상자, 지팡이 등의 오너먼트 그림을 담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도드람은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시작으로 앞으로 시즌별 한정 패키지 출시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도드람은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며 SNS 리그램과 구매인증 이벤트를 준비했다. 25일(월)까지 도드람 인스타그램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메리 크리스마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구매인증 이벤트로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구매하고 본인 인스타그램에 제품 인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삼겹살과 도깨비살로 구성된 ‘황금돼지 부자되자 선물세트’와 ‘도드람한돈 삼겹살 500g 1팩’을 각각 5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드람이 특별 기획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MAP(Modified Atmosphere Packaging)팩에 한정 적용된다. MAP팩은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외부 공기를 차단함으로 신선도와 고기 육색을 오래 유지하는 공법으로 도드람한돈 MAP팩은 안성공장에서 생산돼 출고된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은 올 한해 동안 MZ세대와의 접점을 찾기 위해 도드람만의 문화를 기획하고, 도드람 브랜드 제품 구매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했다”며 “올해의 경험과 성과에 힘입어 내년에는 더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과 도드람만의 문화를 확장시킬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5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 초코 시트와 크림, 바삭한 초코볼이 들어있는 겨울 숲 속을 닮은 초코 케이크 ‘윈터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딸기로 표현한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트리’, △빙하 속 새하얀 북극곰의 모습을 표현한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 ‘윈터 베어’, △반짝이는 레드 글레이즈로 화려하게 완성된 딸기 케이크 ‘레드 글레이즈’, △이탈리아산 밀가루에 시트러스향이 풍부한 과일 원료들로 만들어 화려한 향과 맛을 가진 ‘골든 파네토네(한정수량)’ 등 5종이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이탈리아 작가 ‘앨리스 발렌티(Alice Valenti)’와 협업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이국적인 시칠리아 지역 전통 패턴 등을 활용해 화려하고 활기 넘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선물로서 케이크의 가치를 높였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 오후 7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에서는 7일부터 20일까지 시즌 케이크 4종을 픽업 사전 예약 시 5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하게 보내기 위한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파스쿠찌 케이크와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SKT, 가성비 프리미엄폰 ‘갤럭시S23 FE’ 출시
SK텔레콤은 80만 원대 중반 가격의 가성비 프리미엄 5G 스마트폰 ‘갤럭시 S23 FE’를 12월 8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SKT는 ‘갤럭시 S23 FE’ 출시로 최근 출시된 ‘갤럭시 Z 폴드5/플립5’ 등 플래그십 단말부터 80만 원대의 준프리미엄 폰 ‘갤럭시 S23 FE’, 60만 원대의 양자보안폰 ‘갤럭시 퀀텀4’, 30만 원대의 실속형 ‘갤럭시 와이드6’까지 5G 스마트폰의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갤럭시 S23 FE는 847,000원 출고가에 ▲6.4인치 대화면 ▲5000만 화소 카메라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및 25W 고속 충전 기능 ▲256GB 저장용량 등 플래그십 수준의 스펙을 갖춰,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이 사용하기 좋은 단말이다.
하나카드 ‘T다운 제휴카드’와 결합 시 무이자 혜택(70만 원 이상 24개월 T라이트 결제 시) 및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월 2만 5천 원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갤럭시 S23 FE 초기 구매고객(12/8~12/22)에 한해 갤럭시 스마트 태그2 또는 25W 정품 충전기를 주는 제조사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한 ‘23년 12월부터 ‘24년 1월까지 구매고객은 삼성닷컴 앱 S23 FE 엑세서리 50% 쿠폰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민팃 프로모션으로 갤럭시 S23 FE 신규단말기 개통 고객이 추가 보상 대상 모델 중고 단말기 반납 시, 중고단말기 가격 외 5만원을 추가 보상한다.
SKT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가중되고 있는 민생의 어려움 해소에 동참하고자, 단말비용 부담 완화 방안의 일환으로 갤럭시 S23 FE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중저가 단말기 선택권을 확대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소비 패턴에 적합한 단말기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