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즉석밥 브랜드 햇반이 미국에서 화제다. 미국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가 글로벌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 햇반 제품력을 극찬했다. 햇반이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호감도가 크게 오르면서 ‘판매 1위’ 신화 재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비비고 치킨&실란트로(bibigo Chicken&Cilantro)는 앞서 미국 만두 제품중 판매 1위에 오른 바 있다.
코스트코는 지난 3일(현지시간) 레딧에 ‘치밥'(치킨과 밥)을 소개했다. 비비고 햇반과 자체브랜드(PB) 컬크랜드 치킨으로 요리했더니 너무 맛있고 간편하다고 감탄을 쏟아냈다.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게재 5일 만에 좋아요(업) 6100회와 댓글 540여개를 돌파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레딧 한 이용자는 “슈퍼마켓에 가면 비비고 크리스피 치킨과 햇반을 구매한다”며 “비비고 치킨은 타 제품보다 나트륨이 적게 들어 있어 좋고, 햇반은 갓 지은 밥처럼 식감이 탱글탱글하다”고 평가했다. 다른 이용자는 “햇반을 먹어보고 싶다”며 “코스트코에 가면 꼭 구매해야 겠다”고 전했다.
햇반이 코스트코 레딧에 소개되면서 미국 즉석밥 시장에서 확실한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치킨&실란트로가 미국 만두시장 판매 1위를 꾸준히 지키며 친밀도를 넓힌 만큼 성공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식품 사업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지난 6월부터 미국 수출을 본격화했다.
마케팅에도 나선다. 지난 8월에는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미국 프로농구 구단 LA레이커스의 인프라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