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공모전에서 총 57개의 작품 중, 우수상으로 선정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은 12월 19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주관한 2023 장애인 체육활동 영상 공모전에서 ‘우리들의 플레이 그라운드’ 라는 주제에 “Beyond Limits! 휠체어, 파도를 오르다” 라는 작품으로 참여하여 경기도장애인체육회장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23 장애인 체육 활동 영상 공모전은 ‘우리들의 플레이 그라운드’를 주제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상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육 활동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체육 활동으로 교류하는 순간, 그리고 장애인 체육 활동 증진과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담은 작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7개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1차 예선 심사를 통해 21점을 선별했고, 대국민 투표와 영상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합산해 입상작을 가렸으며, 공정하고 까다로운 심사 결과 주제 적합성과 작품 완성도, 창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의 “Beyond Limits! 휠체어, 파도를 오르다”가 최종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Beyond Limits! 휠체어, 파도를 오르다”는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과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에서 지난 9월에 진행했던 장애인 청년 맞춤형 서핑 프로젝트 ‘100일간의 SurfRise’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체 장애라는 특별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서핑 프로젝트로 인해 처음에는 도전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파도 위에서 멋지게 서핑 보드를 타면서 장애라는 한계, 또는 나,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결국은 바다를 누비는 모습으로 삶의 새로운 희망이 되었다는 후기를 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어댑핏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어댑핏스튜디오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주최하는 특별한 프로젝트 ‘100일간의 서프라이즈(SurfRise)’는 장애인들이 서핑(Surfing)에 도전하는 과정을 100일 동안의 체계적인 훈련으로 구현해내는 목표를 가지고 서핑에 대한 도전을 통해 놀라움(Surprise)을 선사하며, 장애인, 고령자, 기저질환자에게 맞춤형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척수 손상, 뇌성마비 등 다양한 조건을 가진 10명의 장애인 참가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춘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협력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서핑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일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DEI 원칙에 입각해 진행되었으며, 지역의 각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높였다. 향후, 내년에도 2기를 모집하여 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정고운 대표는 “이렇게 뜻 깊은 첫 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동 증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모두가 함께 하는 건강한 사회, 그리고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없이 모두를 포용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