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치기 맛집 BEST5
-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는, 서울 신림동 ‘덕봉식당’
- 가성비좋은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 직장인들의 성지, 강남역 ‘맛보리 생돼지 김치 두루치기’
- 그 날 가장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문래 ‘은진포차’
- 양파의 달큼함이 맛을 더하는, 광명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
‘두루치기’는 냄비에 육류, 해산물, 채소를 넣고 달달 볶다가 물을 조금 부어 자작하게 끓여 먹는 음식이다. 국물이 있는 상태에서 볶듯이 끓여 찌개와 볶음 중간의 음식이라 볼 수 있다. 두루치기는 불그스름한 양념과 들어가는 재료 덕에 제육볶음, 주물럭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두루치기는 끓이는 방식으로 넉넉한 국물이 있지만, 양념에 재운 고기를 바싹 볶은 제육 볶음, 양념에 조물조물 버무린 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는 주물럭과 조리 방식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오늘은 두루치기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는, 서울 신림동 ‘덕봉식당’
원목 인테리어로 꾸민 매장 내외부가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덕봉식당’. 달짝지근한 양념에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 당근을 볶아 돌판 위에 수북하게 담아낸 ‘제육볶음’이 대표 메뉴다. 잡내 없이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에 아삭하게 숨이 살아있는 채소가 씹는 맛을 더한다. 차돌과 치즈를 넣어 풍미를 살린 순두부찌개도 인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3:00
- ✔가격
제육볶음 (소) 10,500원, 김치두루치기 14,500원, 치즈제육볶음 14,500원
가성비좋은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제주 이중섭거리에 위치한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착한 가격과 맛으로 현지인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사랑까지 받고 있다. 대표메뉴인 흑돼지두루치기는 먼저 고기를 익힌 후 맛있게 무쳐 나오는 콩나물과 파절이, 무생채를 올려 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만 익히고 먹으면 된다. 짜지 않아 밥과도 잘 어울리는 두루치기는 쌈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남은 양념에 볶아 먹는 볶음밥인데 고소하고 감칠맛이 넘치는 맛으로 마무리로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08:30-22:00 / 매달 1,3째주 화요일 휴무
- ✔가격
흑돼지두루치기 150g 7,000원 낙지두루치기 120g 7,000원
직장인들의 성지, 강남역 ‘맛보리 생돼지 김치 두루치기’
강남역 일대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와 회식을 책임지고 있는 ‘맛보리 생돼지 김치 두루치기’. 국내산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구이, 두루치기, 찜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 ‘생돼지 김치찌개식 두루치기’는 찌개 스타일로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국물이 끓을수록 잘 익은 김치와 신선한 생돼지고기 맛이 우러나며 진득한 국물 맛을 완성해간다. 쫀득하게 씹히는 돼지고기와 적당한 산미와 기름진 맛이 조화를 이루는 국물이 속을 묵직하게 채워준다. 두루치기만으로 살짝 아쉽다면 두부, 버섯, 라면, 당면 등의 사리를 추가하여 푸짐함을 더해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00:00
- ✔가격
생돼지 김치찌개식 두루치기 9,000원, 계란말이 9,000원
그 날 가장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문래 ‘은진포차’
당일 판매할 만큼의 재료만 준비하여 가게 문을 여는 ‘은진포차’. 문어, 굴, 고기 등 싱싱한 재료들이 가득 담긴 냉장고에서 재료를 선택한 뒤 구이, 찜, 조림, 숙회 등 조리 방식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대표 메뉴 ‘두루치기’는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를 양념장에 버무려 양파, 대파와 함께 팬에 볶아 먹는다.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한 비율로 이루어진 돼지고기는 속까지 양념이 배어 있어 촉촉한 육질을 느낄 수 있다. 반지르르하게 윤기가 돌며 익은 두루치기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쌀밥을 곁들이거나 상추에 마늘, 고추 등의 채소를 올려 쌈으로 즐기는 방법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00 – 00:00, 일요일 휴무
- ✔가격
두루치기 20,000원, 생물병어조림 45,000원, 문어숙회 25,000원
양파의 달큼함이 맛을 더하는, 광명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은 국내산 재료와 지하 130M 천연 암반수를 이용하여 요리한다. 2층 규모의 본관과 맞은편에 위치한 별관까지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다.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 위로 양파를 수북하게 얹어 나오는 ‘통돼지 두루치기’.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를 두루치기에 올려 팔팔 끓인 뒤, 불을 줄여 양파의 숨이 죽을 때까지 자작하게 졸여 먹으면 된다. 양파의 달큼함, 돼지고기의 고소함, 김치의 시원함 등 갖은 재료의 맛이 녹아든 국물은 깊이 있는 맛을 자랑한다. 두루치기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돌솥밥은 밥을 퍼낸 뒤 물을 부어 누룽지까지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30 – 23:00, 연중무휴
- ✔가격
통돼지 두루치기 22,000원, 손두부 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