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해를 맞이해서 집에 복이 굴러 들어올 수 있는 꿀팁! 풍수지리 인테리어 비법을 준비해 봤어요 🥰
집의 각 공간마다 소품이나 가구를 배치할 때도 풍수지리학적으로 좋은 운을 불러오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 사실!
집 구조 상 바꿀 수 없는 부분은 제외하고 누구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만으로 추려왔으니, 꼭 스크랩해두고 우리 집에도 적용해 보세요.
1. 현관
거울은 왼쪽 VS 오른쪽 VS 정면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 거울의 위치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꼽히곤 해요. 어디에 놓느냐에 따라 운을 들여오기도 하고 막기도 하거든요.
그럼 현관에는 거울을 어디에 놓아야 할까요? 정답은 ‘정면 빼고 원하는 운에 따라 왼쪽, 오른쪽 선택하기!’
우선, 현관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바로정면에 거울이 있는 건 좋지 않아요 🙅♀️
현관은 외부의 기운이 가장 많이 드나드는 곳인 만큼 정면에 거울을 두면 오히려 사람의 기운을 빼앗고 집으로 들어오려는 행운을 반사해 되돌려 보낸다고 해요.
그러니 현관에 거울을 두려면 정면이 아닌 왼쪽이나 오른쪽 벽이 적합하다는 사실 🙆♀️
현관문을 열었을 때 기준으로 거울이 왼쪽에 있으면 재물운, 오른쪽에 있으면 출세운이 좋아진다고 하니, 올해 내가 원하는 운세에 맞춰 거울을 달아 보세요.
(올해 저는 왼쪽에 한번 달아봐야겠어요…😊💸)
참고로 현관에 거는 거울은 나무 테두리가 있는 작고 둥근 거울이 좋아요. 거울이 너무 크면 그만큼 복이 빠져나가기도 쉽기 때문이겠죠?
💡 부득이하게 정면에 커다란 거울을 걸어야 한다면?
거울은 되도록 금속이나 나무 테두리가 있는 것으로 선택하고, 거울 앞에 관엽식물을 둬서 운이 빠져나가지 않게 보완해주는 것이 좋아요.
🚪 현관에서 집 안이 잘 보이게 VS 안 보이게
현관에서 집 안이 잘 보여야 운도 잘 들어오지 않냐고요? 그렇지 않아요.
풍수지리적으로는 현관에서 집 안이 잘 안 보이도록 하는 게 정답이랍니다!
현관에서 집 내부가 훤하게 보이면 일상생활이 외부로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불편함이 생겨요.
특히 가장 피해야 하는 건 현관문을 열었을 때 욕실이나 주방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
하지만 그렇다고 집 구조를 바꾸기는 어려우니, 대신 중문을 설치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월세나 전세라서 중문 시공이 어렵다면 무타공 가벽이나 패브릭 포스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현관에서 거실이 훤히 보이는 구축 아파트나, 현관문을 열자마자 침대까지 한눈에 보이는 원룸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2. 거실
거실은 집의 중심 공간인 만큼 기가 잘 흐르게 해야 가정이 화목해진다고 해요. 그래서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는 거실에 놓는 테이블의 소재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좋은 기운을 부르는 테이블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