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주)뉴트라코어가 체지방감소를 돕는 건강기능식품 ‘와사비너스’를 오는 14일 출시하고 동시에 홈쇼핑 8개 채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회사측은 ‘와사비너스’는 개별인정원료인 와사비잎 추출물로 만든 첫 공식제품으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밝혔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주)뉴트라코어 연구진이 7년에 걸쳐 개발한 원료로, 생육조건이 까다로운 식물인 ‘와사비의 잎’을 히말라야 동쪽 청정지역에서 채취해 4,000% 농축했으며, 한국인대상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감소 효과를 확인하였다.
2021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진행한 와사비잎추출물을 이용한 체지방개선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만 19~65세 한국인 성인 남녀 94명을 대상으로 와사비잎추출물을 섭취시킨 결과 12주 후에 체지방량을 포함한 총 18가지 항목에서 대조군 대비 유의적인 감소를 확인하였다.
또한, 비만유도 동물모델에서는 와사비잎추출물의 투여에 의해 (SREBP-1, FAS, ACC1, AMPK, UCP2, Adiponectin, PPAR-α)등의 기전으로 체지방개선 효과를 확인하였다.
(주)뉴트라코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와사비너스’는 1월 14일 오전 7시 50분 현대홈쇼핑 방송중에 구매하면 25%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