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제이엠와이는 오는 11일 EBS ‘번개맨’ 캐릭터를 사용한 성장기 어린이 건강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 4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번개맨은 EBS 대표 지식 재산권(IP)으로 현재 20여 년간 방영되고 있는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되는 번개맨 제품은 ‘번개맨 홍짱용사’·’번개맨 맑음용사’·’번개맨 튼튼용사’·’번개맨 방패용사’ 4종으로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달 11일 신세계백화점과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번개맨 시리즈 4종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엄선된 원료를 사용했고, 휴대하기 편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번개맨 홍짱용사는 26년 홍삼장인이 만든 6년근 홍삼농축액(주원료)에 녹용추출액(부원료)과 국산 배농축액(부원료)을 엄선해서 담았고,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력을 향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번개맨 맑음용사는 도라지추출액, 배농축액에 홍삼까지 담은 홍삼음료로, 국내산 원료를 엄선해서 담았으며, GMP인증, HACCP인증 등을 받은 제조사에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었다. 환절기 기관지 건강 등을 챙겨야 할 때 섭취 가능한 식품이다.
번개맨 튼튼용사는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흡수가 빠른 구연산 칼슘과 비타민D를 함께 담아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번개맨 방패용사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에 비타민D를 담아 성장기 어린이, 영양보급이 필요한 어린이,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타겟층이다.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스틱젤리 형태로 딸기맛을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제이엠와이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만든 제품”이라며 “번개맨 4종 제품을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용사가 되어 건강한 성장기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