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에 진심인 사람 다 모여라~
소영이랑 저는 햄버거로 삼시 세끼를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햄버거를 좋아하는데요. 서울 구석구석을 다니며 다양한 햄버거를 먹어봤기 때문에 햄버거 전문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랍니다. 그래서 연말을 맞이해 저희의 서울 햄버거 맛집 BEST5를 뽑아봤어요. 절대 실패하지 않을 리스트랍니다.
칼로리 걱정 없이 먹고 싶을 때
01. 칙바이칙
다이어트가 걱정된다면 칙바이칙
핫한 강남 근처에 위치한 칙바이칙 햄버거집은 소영이가 발견한 서울 햄버거 맛집이에요. 평소에 햄버거를 좋아하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 될 때가 많았는데요. 칙바이칙은 튀겨진 치킨이 아닌 구운 통닭다리 살을 쓰기 때문에 칼로리가 훨씬 낮았어요. 특히 300도 이상 직화로 구워 풍미가 좋고 촉촉함이 살아있죠.
패스트푸드가 아닌 패스트 캐주얼!
칙바이칙은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패스트 캐주얼 영역을 개척해 몸에 좋은 음식을 빠르게 먹을 수 있게 만든 햄버거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모든 메뉴가 신선하고 깨끗했어요. 특별한 메뉴도 많았는데요. 다른 햄버거 집과는 다르게 라이스볼이 있어 건강하게 한 끼 식사 해결도 가능했어요. 그리고 킹프론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버거도 있답니다.
칙바이칙 강남역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4길 15 S2빌딩 1층 지도보기 칙바이칙 학동역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213 제현빌딩 1층 지도보기 칙바이칙 선릉역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523 유림빌딩 1층 지도보기
미국 감성 가득 느끼고 싶을 때
02. 옐로트렁크
미국 캘리포니아의 힙한 감성 가득
매장 안으로 들어갈 때부터 미국의 힙한 감성이 느껴지던 옐로트렁크. 주변에 공영 노상주차장이 있어 쉽게 주차하고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공휴일이라 무료로 이용 가능했죠. 메뉴판을 보면 패티 설명과 함께 취향에 따라 사이드와 음료를 고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치즈, 계란, 베이컨 등 토핑도 추가할 수 있더라고요.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클래식 버거
푹신하고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에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버거를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에 행복이 가득해졌어요. 클래식 버거는 기본에 가장 충실한 맛이지만 최상의 맛이었어요. 소영이는 DBC 버거를 먹었는데요. 패티, 베이컨, 치즈가 2배로 들어가 있는 버거였어요. 한 입 먹어봤는데 묵직한 맛이 매력적이었어요. 미국에서 버거를 먹는다면 이런 맛일 것 같아요.
옐로트렁크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6길 10 지도보기
한입 가득 신선한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03. 마랑
수작업 100% 수제버거 맛집
매일 공급받는 신선한 재료와 매장에서 직접 작업한 소고기 패티로 만든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마랑. 수제버거의 정석을 느낄 수 있었던 서울 햄버거 맛집이었어요. 이곳에서도 치킨버거가 있었는데요. 튀기지 않고 팬에 구워낸 매콤한 스테이크 치킨과 수제 코올 슬로가 들어가 매콤 새콤한 맛이 매력적이었어요.
햄버거만 먹기 아쉽다면
트러플 머시룸 수프와 로제 토마토 수프는 애피타이저로 딱이에요. 햄버거를 먹기 전에 예열하기 좋답니다. 소영이는 보통 햄버거집에서는 볼 수 없는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도 시켜보자고 했어요. 바로 로코모코인데요. 흰쌀밥 위에 햄버거 스테이크와 소스와 계란 프라이가 얹어진 하와이식 햄버거 스테이크였어요. 오늘의 수프와 동치미가 함께 제공돼 든든한 한 끼로 딱이었어요.
마랑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14길 12 1층 빨간문 지도보기
미국 서부식 햄버거를 먹고 싶다면
04.슈퍼스매시버거스
영화 보기 전에 꼭 들리는 맛집
소영이랑 영화 보러 가기 전에 꼭 들리는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슈퍼스매시버거스 서울 햄버거 맛집이에요. 신촌 메가박스와 엄청 가까워서 영화 시간 맞춰가기도 편하죠. 야외 테라스에서는 신촌역이 한눈에 보인답니다. 날씨가 따뜻한 날에는 살랑살랑 바람을 맞으며 햄버거를 먹기에도 딱 좋아요.
미국 서부 전통 방식을 맛보고 싶다면
고기를 불판에 바짝 눌러 익혀 육즙 가득한 패티가 특징인데요. 바로 미국 서부 전통적 방식이라고 해요. 쫄깃한 빵과 고소한 육즙이 가득한 패티가 만나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죠. 특히 저희 커플이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할라피뇨 몬스터 버거인데요. 패티 맛은 물론이고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아삭함 그리고 홈메이드 슈퍼 소스로 감칠맛이 더해져 맛이 더 풍부하답니다.
슈퍼스매시버거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역로 22-5 2층 41호 지도보기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05. 타셴
갤러리 같은 햄버거 맛집
소영이랑 대학로 하면 바로 떠오르는 서울 햄버거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타셴이에요. 보통의 햄버거 매장과 다르게 다양한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큰 책장에 책이 한가득 있죠. 마치 갤러리에서 식사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희는 트러플 버섯 크림 버거를 주문했는데요. 버섯의 쫄깃함과 감칠맛이 고소한 크림과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달달한 디저트까지 한 번에
햄버거로 배를 가득 채웠더니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어졌어요. 타셴에서는 빙수, 케이크, 생과일주스 등 달콤한 디저트 메뉴도 가득 있는데요. 저희는 보틀 케이크, 생망고 빙수를 시켰어요. 보틀 케이크는 예쁘기도 하지만 떠먹기도 편해서 좋았어요. 생망고 빙수는 신선한 생망고가 들어가 있어서 부드럽고 더욱 달콤했어요.
제일버거X타셴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13 1층 지도보기
더 많은 서울 햄버거 맛집 정보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데이트코스 앱 1위 데이트팝을 검색해보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