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해양수산부 인가 독도사랑운동본부와 국내 키즈 전문 더키움 엔터테인먼트 (대표 정경선)는 2023년에 이어 2024년 제2기 독도 키즈 홍보모델 ‘독도어린이 의용수비대’33인을 선발한다.
작년 1기 모델 6명에 이어 올해는 독도를 지킨 독도의용수비대원 33인의 숭고한 뜻을 기려 대한민국 독도를 홍보할 어린이 의용수비대원을 33인으로 확대 선발하여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 하고자 한다.
신청 접수는 지난 5일부터 ~ 2월 4일까지 키움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대한민국 독도를 사랑하는 남녀 어린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한 인원 중 1차에서 100명을 2차 인터뷰와 영상 오디션을 통해 33명이 선발되어 2월 29일 국회에서 제2기 독도키즈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원 대원증서와 메달 수여식이 개최 될 예정이다.
또한 선발된 33인 중 최종 선발대회를 통해 동도상, 서도상 어린이 2명이 선정되며, 선정된 최종 2인의 어린이는 24년 독도어린이의용수비대를 대표하여 독도사랑운동본부 키즈 대표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작년 독도 키즈 1기 선발대회 당시 1차 모집에 1천여명이 지원할 정도로 많은 관심속에 선발된 어린이들과 함께 독도송 음원 발표 및 뮤비제작, 유튜브 컨텐츠 제작, 독도탐방, 매거진 촬영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과 소통하함으로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 2기는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숭고한 뜻을 기려 33인의 어린이들을 선발 독도 홍보를 확대 및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