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4년 1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최대 중장비 제조업체인 SANY Group(이하 SANY)이 지속 가능한 ‘인재 허브(Talent Hub)’를 육성하겠다는 새해 목표를 발표하며 발전적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 이니셔티브는 글로벌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고, 공공복지 이니셔티브에 대한 광범위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SANY가 추진하고 있는 노력과 일맥상통한다.
Xiang Wenbo SANY Group 순환 회장은 “새해를 맞이해 SANY는 모든 분들께 따뜻한 소망을 전한다. 우리는 혁신과 인재 육성 전략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함께 나누는 커뮤니티를 위한 장비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세계화, 디지털화, 탈탄소화를 수용하고 명확한 지속 가능한 개발 경로를 따라 과감한 행동을 통해 글로벌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는 게 목표다. 더 나은 세상, 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할 더 많은 인재를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세계화, 디지털화, 탈탄소화를 통해 지능형 미래에 맞는 산업 혁신 주도하는 SANY
SANY는 2023년 Forbes China가 선정한 ‘중국 최고의 고용주(China’s Best Employer)’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중국 장비 제조업체 중에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건 SANY가 유일하다. SANY는 연구개발(R&D)을 기업 운영의 핵심으로 삼고, 연매출의 5%를 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SANY는 또 1만 명 이상의 R&D 전문가로 구성된 역동적인 팀을 구성해 중국 건설 기계 산업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SANY는 이 외에도 미래 리더 혁신 대회와 일련의 세미나, 교육, 캠프, 강연을 개최하며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동시에 혁신의 힘을 발휘하며 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SANY는 2023년 전 세계 178개 국가와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1만 8000개 고객사에게 30만 대의 장비를 공급했다. SANY의 제품 총마진은 지속적으로 개선되며 2023년 1분기 상장사 주주에 귀속되는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40억 4700만 위안(미화 5억 6552만 달러)을 기록했다. 동년 상반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87% 늘어난 224억 6600만 위안(미화 31억 4 000만 달러)으로 전체 매출 수입의 56.88%를 차지했다. 이는 SANY의 매출과 이익 대부분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할 정도로 SANY가 추진 중인 글로벌화 전략이 역사적인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ANY는 세계화, 디지털화, 탈탄소화라는 3대 전략을 추진해온 결과 가동 공장 중 6곳이 2023년 ‘5G 공장(5G Factory)’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등의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다. SANY는 탈탄소화를 적극 지지하고, 제품의 전기화를 앞당겨 시장 점유율 선두를 달성하고, 태양광과 수소 및 에너지 저장 등의 새로운 에너지 분야로 전략적 확장을 단행했다.
SANY는 2023년 중장비 업계에서 불고 있는 지능형 제조로의 전환 움직임도 주도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인증을 받은 두 곳의 등대 공장(lighthouse factory)은 이런 전환의 모범 사례로 평가된다. 등대 공장이란 어두운 밤하늘에 등대가 빛을 밝혀 길을 안내하듯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도입해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이끄는 공장을 말한다. 일명 ‘가든 시나리오(Garden Scenario)’에 따라 운영되는 창사 18호 공장은 특히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큰 효과를 냈다. SANY는 현재 인도네시아에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독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제조업 성장 전략인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표준을 준수하는 첫 번째 해외 등대 공장을 개발 중이다. 이는 SANY의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발걸음에 해당한다.
SANY는 2023년 11월 아프리카 지역 제조 센터이자 물류와 인재 개발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본사 프로젝트 건설에 공식 착수했다. 총 3억 랜드(미화 1603만 달러)가 투자되는 이 공사는 1년 안에 완공될 예정이며,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1000대의 굴삭기 및 기타 장비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Xiang 순환 회장은 “SANY는 앞으로 기존과 신규 인프라의 통합을 미래 발전을 위해 피할 수 없는 추세로 보고 있다”면서 “새로운 전기화와 정보 기술은 신규 수요와 성장 기회를 촉발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은 모든 중국 건설기계 제조업체에게 더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info@prnas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