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팁 가득한 살림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는 살림하는 미대언니입니다 🙂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페트병! 대부분 사용 후 바로 분리수거를 하실텐데요.
오늘은 페트병 뚜껑의 재발견. 분리수거 전 페트병 뚜껑을 주방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페트병으로 폴리백 후드캡 만들기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들을 구입할 때 보면 다양한 패키지의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밀가루나 설탕과 같은 재료들은 따로 밀봉할 수 있는 지퍼나 잠금이 없는 포장 제품을 많이 구입하실 거예요.
따로 소분을 하자니 마땅치 않고 그냥 이렇게 밀봉 클립이나 집게를 활용해서 많이 사용하실 텐데, 이럴 때 페트병 뚜껑을 활용하면 쉽게 밀봉이 가능하고 요리 시 편리하게 재료를 덜어 쓸 수 있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설탕 비닐에 페트병 윗부분을 고정해 준 모습이랍니다.
쉽게 열었다 닫았다 사용이 가능하고
설탕을 사용할 때 흘리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요즘은 이런 기능을 위해 폴리백 후드캡을 판매하던데,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1. 페트병 윗부분을 자른 뒤 깨끗이 씻어 말리기
먼저 페트병의 윗부분을 칼로 잘라 주세요. 그런 다음 깨끗이 씻어 말려줍니다. 가루형 재료들에 사용할 예정이라 물기 없이 말려주세요~
2. 식재료 봉지의 비닐을 자르고 페트병 윗부분을 넣기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설탕이에요. 입구 부분을 페트병 윗부분이 들어갈 만큼 잘라 준 다음
잘라둔 페트병 윗부분을 비닐 속으로 넣어주세요.
3. 입구 부분을 OOO로 고정하기
입구 부분을 설탕 비닐로 감싼 다음 OOO을 활용해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비닐 부분을 잡아 밖으로 한번 접어 주면 페트병 입구와 분리되지 않고 더 단단히 고정할 수 있어요.
뚜껑 고정하는 꿀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