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는 전 직원들이 2019년에 회사를 비판하는 뉴스레터를 작성한 매사추세츠 주의 한 부부에게 살아있는 거미, 바퀴벌레, 그리고 태아 돼지를 보내는 행위로 인해 형사 책임을 물어 300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했다고 목요일에 관계자들이 밝혔습니다.
이 온라인 경매 거인은 주간 여행을 통한 두 가지 스토킹 혐의, 전자 통신 서비스를 통한 두 가지 스토킹 혐의, 증인 방해 및 정의 과정 방해로 형사 책임을 물었습니다. 매사추세츠 주 지방검찰청은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예 처벌 합의의 일환으로, eBay는 6가지 중과죄에 대한 법적으로 허용된 최대 벌금인 이 벌금을 지불하기로 동의했다고 검찰이 말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3년 동안 독립적인 기업 준수 모니터를 유지하고 연방 당국에 따르면 준수 프로그램을 변경해야 합니다.
“오늘의 합의는 e-Bay가 Fortune 500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나쁜 홍보를 두려워하는 온라인 뉴스레터의 출판사들을 감정적으로, 심리적으로, 그리고 물리적으로 공포에 떨게 만드는 것에 대해 형사적이고 재정적인 책임을 지게 합니다.”라고 FBI 보스턴 지방국의 특별 요원인 Jodi Cohen이 말했습니다.
“EBay는 피해자들을 ‘순수한 지옥’에 빠뜨렸습니다.”라고 매사추세츠 주 지방검찰관인 Joshua S. Levy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회사는 절대적으로 끔찍한 범죄 행위에 참여했습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회사의 직원들과 계약자들은 피해자들을 순수한 지옥에 빠뜨려 그들의 보도를 침묵시키고 eBay 브랜드를 보호하려는 끔찍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라고 Levy가 말했습니다.
목요일에 그들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eBay는 “전 직원들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2019년 행동은 잘못되었고 비열했습니다.”라고 CEO Jamie Iannone이 말했습니다. “EBay가 2019년 사건을 처음 알게 된 순간부터, eBay는 법 집행 기관과 완전히 그리고 광범위하게 협력했습니다.”
Iannone은 계속해서 “이 사건들이 발생한 이후, 새로운 리더들이 회사에 합류했고 eBay는 그것의 정책, 절차, 제어, 그리고 교육을 강화했습니다. eBay는 행동과 윤리에 대한 높은 기준을 유지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피해를 입은 부부에게 상황을 바로잡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연방 정부와의 합의의 일환으로, eBay는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eBay의 전 선임 안전 및 보안 디렉터와 팀의 6명의 다른 멤버들이 Natick에 살고 있는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검찰은 이 위협 캠페인이 “뉴스레터 보도의 내용을 바꾸려는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피해자의 집에 익명으로 불쾌한 배달을 보내는 것을 포함했으며, 배우자의 죽음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책, 피투성이의 돼지 마스크, 태아 돼지, 그리고 장례 화환과 살아있는 곤충들을 보냈습니다.”라고 검찰이 말했습니다.
추가적인 괴롭힘은 부부를 감시하기 위해 Natick로 여행하고 그들의 차에 GPS 추적 장치를 설치하는 것을 포함했다고 검찰이 말했습니다.
2020년에는 eBay 글로벌 보안 팀의 전 직원들이 기소되었습니다. 이 부부를 괴롭히기 위한 음모는 7명의 전 직원들과 계약자들에게 유죄 판결을 받게 했으며, 검찰은 이들의 형량이 57개월에서 12개월의 징역으로 다양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가택 연금에 처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