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난 도널드 트럼프는 목요일 뉴욕에서 진행 중인 민사 사기 재판에서 판사에게 이 사건이 “나에게 대한 사기”라고 말하며, 주 검찰청 변호사들은 이전 대통령을 더 많은 돈을 얻기 위해 고의로 자신의 순자산을 거짓말한 무자비한 사기꾼으로 그려냈습니다.
트럼프는 재판의 마지막 날에 이야기했습니다. 재판이 끝난 후 즉시 주 판사인 아서 엔고론은 이달 말까지 판결을 내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내 몫이고, 1월 31일까지 최종 결정을 내리려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엔고론은 트럼프에게 최대 3억 7천만 달러의 손해를 입히고 그를 영원히 뉴욕 부동산 업계에서 배제할 수 있는 사건에 대한 종료 발언 후 몇 시간 동안 말했습니다.
엔고론은 어떻게 판결할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트럼프의 아들인 에릭 트럼프와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주장한 계획에 얼마나 관여했는지에 대한 의심을 표명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트럼프 조직과 함께 공동 피고입니다.
재판은 10월 2일에 시작되었고, 증언은 12월 중순에 종료되었습니다. 엔고론이 사건을 결정하게 될 것이며, 이는 배심원이 없는 법정 재판이기 때문입니다.
트럼프는 목요일에 변호사인 크리스 키스가 종료 발언 동안 2~3분 동안 말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직접 판사에게 말을 했습니다. “이 사건에서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 사람은 트럼프입니다.”라고 키스는 엔고론에게 말했습니다.
엔고론은 비슷한 요청을 거절했습니다. 이는 수요일에 이메일로 키스와 트럼프가 트럼프의 제안하는 마지막 발언에서 개인적인 공격을 자제하기로 합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엔고론은 변호사들이 요약을 마친 후 트럼프에게 5분 동안 말할 수 있지만 사건의 “사실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동의하지 않고 바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무죄인 사람입니다,”라고 트럼프는 엔고론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나에게 가한 일에 대해 보상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소비자 사기가 아닙니다,”라며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것은 사기가 아닙니다. 이것은 나에 대한 사기입니다.”
엔고론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트럼프는 그와 뉴욕 주지사 레티샤 제임스에 대한 몇 가지 모욕을 포함시켰습니다. “이것이 당신에게 지루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신만의 의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트럼프는 방어 테이블에 앉아서 한 번에 엔고론에게 화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는 제임스가 그를 “미워하고” “나를 선출시키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이 사건을 “박해”라고 부르며 엔고론에게 키스에게 “당신의 고객을 제어하십시오”라고 경고하게 만들었습니다.
재판에 참석한 제임스는 나중에 기자들에게 이 사건이 “정치와는 관련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은 사실과 법에 관한 것이며, 도널드 트럼프 씨는 법을 위반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검찰청의 케빈 월리스는 종료 발언에서 트럼프의 재무 제표가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10억 달러 이상” 거짓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월리스는 “이 재판이 다루는 것은 ‘피고인들이 언제 무엇을 알았는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연간 재무 제표를 조작하여 음모를 꾸미는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행동했는가? … 그들이 그것을 알고 있었는가? 그리고 그 답은 예입니다,”라고 월리스는 말했습니다.
검찰청의 다른 변호사인 앤드류 아메르는 고의적인 사기로 그가 설명한 몇 가지 예를 지적했습니다. 이에는 트럼프가 플로리다의 마라라고 장원을 개인 주택으로 평가했지만, 그것은 사회 클럽으로만 사용될 수 있는 합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했습니다. 또한 트럼프는 자신의 트럼프 타워 삼층 아파트의 크기를 실제 크기의 세 배로 주장하고 가치를 추정했으며, 트럼프 조직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알렌 와이셀버그는 아파트의 크기가 30,000평방 피트가 아니라 10,000평방 피트라는 것을 알려준 후에도 아파트의 가치를 3억 달러 이상으로 계속 평가하는 재무 제표에 서명했습니다.
“이것은 사기를 의도하는 것을 외치고 있습니다,”라고 아메르는 말했습니다.
검찰청은 트럼프와 그의 회사가 과장된 제표를 사용하여 그들이 그렇지 않았다면 받을 수 없었을 은행 대출과 보험 정책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아메르는 트럼프가 문서 작성을 담당했으며, “그는 그에게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검찰의 마지막 변론이 진행될 때 현장에 없었다. 그는 주요 증거 중 하나인 40 월 스트리트 소유물에서 동시에 뉴스 컨퍼런스를 가졌다. 그는 기자들에게 제임스가 “정치적 해커”라며 “우리가 사건을 명백하게 증명했다”고 말했다.
Engoron의 판결은 트럼프의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사건은 백악관 재임을 추구하는 전 대통령을 둘러싼 여러 법적 문제 중 하나일 뿐이다. 트럼프는 올해 최대 네 번의 형사 재판과 작가 E. Jean Carroll의 명예훼손 소송에 관련된 수백만 달러의 손해배상 재판을 앞두고 있다.
법정으로 들어가는 길에 기자들에게 트럼프는 어떤 잘못도 없었다고 부인하며, 이 사건이 “최고 수준의 선거 방해”라고 말했다.
시위자들은 재판의 마지막 날을 앞두고 목요일 아침 법원 외에서 모여 “Tish에게 감사하라”고 외치며 “미국에 독재자 없다”라는 배너를 들고 있었다.
목요일 아침 법정 입장이 지연되었다 Engoron의 집에서 폭탄 위협에 대한 경찰 대응 후에야 시작되었다.
변론은 오전 10시 ET 직후 시작되었다. Kise는 먼저 말하며, 44일간의 재판 증언 동안 “사기나 중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사항이 있다고 말한 증인이 한 명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검찰은 “사기를 의도하려는 직접적인 증거가 있다”고 반박했다.
Kise는 트럼프가 사기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증언한 한 명의 증인, 그의 전 개인 변호사 마이클 코헨을 “연쇄 거짓말꾼”으로 비난했다. 그는 코헨이 증인석에서 이전에 거짓 맹세를 했다고 인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편리한 것을 기반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Kise는 코헨에 대해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을 미워하며,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하면서 돈을 번다. 여기에 와서 거짓말을 만들고 그의 블로그를 위해 많은 미디어 주목을 끌어올리는 더 좋은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Kise는 또한 재무제표의 전반적인 중요성을 경시하며, 이들은 트럼프의 신뢰받는 회계사들이 작성했으며, 그가 빌린 은행들로부터 받은 유리한 이자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은행들이 트럼프를 알고 “그에게 빨간 카펫을 깔았다”며 검찰은 “트럼프 대통령을 사업 성공으로 칭찬해야 한다”고 말했다.
Kise는 트럼프 조직을 대표하는 변호사 Alina Habba에게 이어졌다. 그녀는 재무제표를 가장 책임지는 두 명의 트럼프 직원, Weisselberg와 전 고위 부사장 Jeff McConney가 회계사가 아니었으며, 그들이 고용한 회계사들에게 지침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코헨이 이들과 트럼프를 “마피아 같은” 사람들이며 “공모”에 참여하는 사람들로 묘사했다고 말했다.
“그런 증거는 없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의 짧은 발표는 에릭 트럼프와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이제 회사를 운영하는 트럼프의 아들들을 대표하는 변호사 Cliff Robert의 발표로 이어졌다. 그는 이 두 사람에 대한 검찰의 “증거 부족”을 지적했다.
“사건이 없다. 거기에 아무 것도 없다”라고 Robert는 말했다. “거기에 아무 것도 없다.”
제임스는 두 아들이 뉴욕의 부동산 업계에서 5년 동안 금지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검찰이 추구하는 그들의 아버지, Weisselberg, McConney에 대한 금지는 평생 금지가 될 것이다.
“그들은 어떤 후회도 표현하지 않았다”라고 Wallace는 트럼프와 그의 전임 경영진에 대해 말했다. 트럼프에 대해 “아무 것도 그의 잘못이 아니다. 모든 것이 음모이고 불공정하다. 그는 피해자다.”
Engoron은 검찰이 트럼프의 아들들이 사기를 의도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Amer는 이들이 2017년 트럼프가 취임한 후 회사의 재무제표에 서명했으며, 그들은 적어도 재무제표가 정확한지 확인하는 데 “어떤 책임도 다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Engoron은 검찰의 최근 법원 제출서가 이들이 사기를 알고 있었다는 증거를 많이 제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제임스는 그들의 사업 관행에 대한 수년간의 조사 후 2022년에 트럼프, 트럼프 조직, 그리고 그들의 최고 경영진에게 2억 5천만 달러의 소송을 제기했다. 재판 전에 Engoron은 트럼프와 그의 경영진이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사기를 저질렀다고 발견했다. 미해결 문제 중 하나는 그들이 사기를 의도했는지 여부이다.
트럼프는 그의 재산이 과장된 재무 제표가 보여주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또한 그가 어떤 대출이나 보험 정책에도 디폴트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손해배상도 지불하지 않아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주장했다.
검찰은 트럼프들이 “그들의 불법 행위를 통해 수억 달러의 부당 이득을 얻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