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 평생교육과에서는 평생학습 사각지대 주민의 학습권 보장과 시·공간 제약 없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배달강좌 ‘다·배움’ 학습자 및 배달강사 ‘다·선생’” 을 모집한다.
여주시 찾아가는 배달강좌 ‘다·배움’이란 여주시민 또는 관내 기업체 근로자 7명 이상이 모여 강좌를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말하며, 배달강사 ‘다·선생’은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서 강의를 할 수 있는 강사를 말한다. 배달강사 ‘다·선생’은 일반강사와 교육기부강사 두 분야로 모집한다.
올해는 신청수요의 증가에 따라 사업의 쳬계화를 위해 배점표를 만들어 선정 시 평가항목인 거주지역, 최초 참가여부, 학습대상으로 나누어 회차마다 비중을 달리 두어 형평성에 맞게 선정할 계획이다.
‘다·선생’ 모집기간은 △1월 △4월 △7월 중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고, ‘다·배움’ 학습자 모집기간은 △2월 △5월 △8월 중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다. 배달강좌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여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다·배움’ 프로그램 현황(강사풀)을 참고하여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미등록 강사를 희망할 경우 강사가 직접 여주시평생학습센터에 배달강사 ‘다·선생’ 을 등록한 후 희망강사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