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조승우와 정선아가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 주연상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은 ‘시스터즈’가 수상했다.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됐다.
시상식은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부터 MC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어워즈’의 남자 이건명과 The M.C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막을 열었다.
2023년 국내에서 공연된 창작 초연 작품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게 주어지는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은 뮤지컬 ‘시스터즈(SheStars!)’에게 돌아갔다. 해당 작품은 일제 강점기 경성, 미8군 무대, 라스베가스 호텔 등 역사 속 다양한 장소들과 시대를 관통했던 사건들을 하이테크 기술을 통해 가장 아날로그적 감성이 풍기는 무대로 선보였다. 또한, 시대의 음색을 그대로 재현하는 10인조 밴드와 함께 선보이는 최고의 히트곡들로 시스터즈들의 활약상을 돋보이게 하는 작품이다.
이어,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을 통틀어 우수한 작품에 수여되는 ‘작품상(400석 이
상)’은 1950년대 흑인 음악을 널리 알린 백인 DJ 듀이 필립스의 이야기를 재창작한 뮤지컬 ‘멤피스’가, ‘작품상(400석 미만)’은 사랑으로 예술을 완성한 김향안의 삶을 다
룬 뮤지컬 ‘라흐 헤스트’가 수상했다.
2023년 한 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배우들에게 주어지는 배우 부문에서는 뮤지컬 ‘
이프덴’에서 이혼 후 10년 만에 뉴욕으로 돌아온 도시 계획가, 엘리자베스 역을 연기한 정선아가 ‘주연상(여자)’을,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한 이끌림과 가면 속에 감춰진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를 그려낸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오페라의 유령 역을 연기한 조승우가 ‘주연상(남자)’을 수상했다.
‘조연상(여자)’에는 뮤지컬 ‘이프덴’의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엘리자베스의 절친, 케이트 역을 연기한 이아름솔이, ‘조연상(남자)’은 뮤지컬 ‘렌트’에서 엔젤 역을 연기한 김호영이 영예를 거머쥐었다.
또한, 10년 전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두 남자의 긴장감 넘치는 심리 게임, 뮤지컬 ‘인터뷰’에서 조안 역을 연기한 박새힘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오페라의 유령 역을 연기한 김주택이 ‘신인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종규(한국뮤지컬어워즈 조직위원장)은 “어느 때보다 치열한 어워즈였다. 시상식이 시험 점수를 매기거나 스포츠 경기 기록을 재는 것이 아니어서 해마다 뚜껑을 열면 신선함과 의외성이 있고, 또 아쉬움이 교차하기도 한다”며 “수상 여부와 상관없이 기꺼이 서로 축하하고 또 무대 위에서 뜨거운 축하공연을 펼쳐준 배우들과 모든 컴퍼니, 스태프, 창작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하 수상자(작)
<작품 부문>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시스터즈(SheStars!) ◇작품상(400석 이상)=멤피스 ◇작품상(400석 미만)=라흐 헤스트
<배우 부문>
◇주연상=정선아(이프덴), 조승우(오페라의 유령) ◇조연상=이아름솔(이프덴), 김호영(렌트) ◇신인상=박새힘(인터뷰), 김주택(오페라의 유령) ◇앙상블상=멤피스
<창작 부문>
◇프로듀서상=김영욱&이성훈&임양혁&송한샘(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멤피스, 이프덴) ◇연출상=김태형(멤피스) ◇극본상=김한솔(라흐 헤스트) ◇음악상(작곡)=문혜성&정혜지(라흐 헤스트) ◇음악상(오케스트레이션)=구소영(이프덴) ◇안무상=신선호(SheStars!) ◇무대예술상=강국현(멤피스-음향디자인), 조수현(이프덴-무대/영상 디자인)
<특별 부문>
◇공로상=학전 ◇아동가족뮤지컬상=장수탕 선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