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 LINK : https://www.latimes.com/entertainment-arts/music/story/2024-01-16/lil-nas-x-apology-j-christ-video-christians
그의 최신 싱글 “J Christ”로 인해 크리스천 뮤지션들과 팬들을 분노케 한 Lil Nas X는 사과의 길을 걷는 것으로 보인다. 이 곡의 앨범 커버와 뮤직비디오는 성경적 상징과 주제를 도용하며 곡의 약속을 확실히 이행했다: Give ’em somethin’ viral.
이 두 차례의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는 금요일에 논란의 중심에 선 이 곡을 발표했다. 동반된 비디오에서 그는 악마, 천사, 그리고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 그리스도로 나타나 메트 갈라 스타일의 행사에서 컴백을 시작했다. 그는 또한 고린도서의 구절을 인용하면서 홍수에 휩싸인 바다를 헤쳐나갔다. 비디오에서는 많은 유명 인사들의 분신들이 심판을 준비하고 있지만, 실제 생활에서 가장 가혹한 판단을 받은 것은 Lil Nas X였다.
“Old Town Road” 래퍼인 그는 새 비디오를 쓰고 감독한 사람으로서 월요일에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시된 영상에서 그가 “지나치게 과장했다”고 인정하며 그의 크리스천 팬들을 불편하게 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 가수는 Dee-1, Lecrae, 그리고 Hurricane Chris와 같은 크리스천 아티스트들이 실망감을 표현하면서, 그 래퍼를 신성모독자로 규정하고, 불쾌하다고 말하거나 “교회 상처” 또는 악마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비난한 직후에 그의 최신 사과를 발표했다.
“나는 인정해야 한다, Lil Nas는 예수를 조롱하며 불장난을 하는 중이다,”라고 첫 번째 래퍼가 복음 앨범에 대한 그래미를 수상한 Lecrae는 금요일에 트윗했다. “그는 그가 원하는 주의를 사람들로부터 받고 있지만, 그의 양심을 태우는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 그래도 만약 하나님이 네부갓네살 왕, 살인자, 노예 주인, 성매매자 등을 변화시킬 수 있다면, 그는 또 다른 신성모독자를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지난 주에 비디오가 데뷔하기 전에 불온한 커버 아트를 방어하면서, Lil Nas X, 본명 Montero Lamar Hill은 새로운 싱글을 “역사상 가장 큰 컴백을 한 남자”에게 바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그의 예수로서 그를 십자가에 못 박은 그림은 신성한 종교적 인물을 조롱하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미친 것은 그림에서 어디에도 예수를 조롱하는 것이 없다는 것이다. 예수의 이미지는 세계 곳곳의 사람들의 예술에서 역사적으로 사용되었다. 나는 무엇을 조롱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너희들은 단지 우리 모두가 태어나기 전에 이미 존재했던 종교를 지키려고 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한다. 닥쳐,”라고 그는 1월 8일에 X, 이전에는 트위터에서 썼다.
월요일에, 이 24세의 젊은이는 다른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그는 “반드시” 사과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최신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의 그의 생각을 설명한다고 말했다.
“내가 아트워크를 만들 때, 나는 그냥 종교가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민감한 주제이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이 불편해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예를 들어, 조롱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라고 그는 X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비디오에서 말했다, 그는 경솔하게 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그것은 그저 나가 말하는, ‘오, 나는 돌아왔다. 나는 예수처럼 돌아왔다.’ 그게 전부였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나는 예수처럼 옷을 입는 첫 번째 사람이 아니다. 나는 첫 번째 래퍼가 아니다… 그리고 마지막이 될 것도 아니다.”
가수는 또한 그의 종교적 분노에 대한 그의 과거 기록을 인정했다, 그는 그것이 사탄적 상징을 포함하고 있었기 때문에 2021년 음악 비디오로 인해 일으킨 소동을 참조했다.
“그리고 나는 내가 ‘Call Me By Your Name’ 비디오와 같은 내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가 종교와 관련된 어떤 것을 하는 것이 조롱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이번 경우에는 그렇지 않았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사전에 준비된 발표문을 준비하지 않았고, 그냥 순간의 생각으로 말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Industry Baby” 가수는 또한 지난 주에 출시된 그의 성찬식 영감을 받은 프로모션 비디오에 대해 언급했다 – 그는 그것을 “크래커와 주스”라고 불렀던 신앙복을 입고 웨이퍼를 먹고 와인을 마시는 그를 특징으로 하는 가속된 클립. Lil Nas X는 그 클립이 “분위기를 가볍게 하려고” 했으며, 그의 해석이 어떻게 모욕적일 수 있는지를 인식하지 못한 크리스천 성례에 내재된 상징성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식인주의의 일종이나 뭐, 이런 미친 것으로 의미하려고 한 것이 아니었지만, 나는 그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 나는 그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하겠다. 그것은 지나친 것이었다. 비록 나는 기독교의 모든 규칙에 동의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이 훨씬 더 미친 곳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나는 그에 대해 사과하겠다,”라고 그는 말했다.
Lil Nas X는 논란에 익숙하다. 이 녹음 아티스트의 이름은 이번 달 초에 코미디언 Dave Chappelle이 그의 12월 Netflix 특집인 “The Dreamer”에서 “Montero” 소동을 다시 언급하면서 사람들의 입에 다시 올랐다. Chappelle이 그의 스탠드업 루틴에서 아티스트를 궁극의 꿈꾸는 사람으로 내세우면서, Lil Nas X는 X에서 썼다: “너희들은 나를 이름으로 불러줘야 해, 나와 악마는 3년 전에 헤어졌어. 너희들은 이혼한 아이들처럼 행동하고 있어.”
월요일의 비디오에서 덜 경박하게 나타나면서, 녹음 아티스트는 왜 그가 진지하게 최근의 소동을 다루어야 했는지를 설명했다.
“이것은 모두를 내 좋은 편으로 끌어들이려는 시도가 아니라, 내 자신의 결정에 대한 내 머리를 정리하려는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이번에 정말로 심하게 실수했고, 나는 아무리 무관심하게 행동하려고 해도, 그것은 확실히 나에게 정신적인 부담을 주었다. … 나는 나의 크리스천 팬들에게 나가 너희들을 반대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싶다. 나는 사람들을 더 가깝게 끌어들이고 사랑을 촉진하기 위해 이 땅에 놓여 있었다. 그것이 나다. 나는 모두의 가치관을 파괴하려고 하는 악마 같은 놈이 아니다. 그런 나는 아니다.”
그는 계속해서 말했다: “비디오와 함께, 그곳에는 불쾌감이 없다. 나는 그 비디오에서 분명히 악마의 편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면서, 나는 기독교를 무시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했다고 생각했다.”
음악가는 그가 “이 시대의 나머지 부분과 내가 계획한 것들”에 대해 흥분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것을 넘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것이 지금 당장 내가 말할 수 있는 전부다. 나는 너희 모두에게 사랑을 보내고 있다. 나는 내 팬들에게 사랑을 보내고 있다. 나는 내가 상처를 준 사람들에게 사랑을 보내고 있다,”라고 그는 결론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