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조재구, 회장 함광식)는 지난 17일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한 기관장 등 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은 회의에 앞서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남구에 전달했다.
함광식 통합방위협의회 친목회장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매년 빠지지 않고 이렇게 성금 기탁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남구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잘 전달 하겠다” 고 전했다.
대구 남구보건소, 금연 캠페인 실시
대구 남구보건소는 아파트 내‧외 흡연민원 해소와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지난 17일 앞산봉덕영무예다음 아파트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금연아파트 출근길 캠페인은 관리사무소 및 아파트 부녀회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진행되었으며, 아파트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대상 인식개선을 위한 아파트 주변 금연 홍보 가두 캠페인 진행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흡연 폐해 모형 전시, 금연 클리닉 홍보 리플렛 배부하였으며,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자 현수막을 게시하여 흡연자의 금연을 독려하였다.
이명자 남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금연 아파트의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금연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스스로 금연 실천 동참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