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이 24일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이담엔터테인먼트 |
‘믿고 듣는 음원 퀸’이 돌아왔다.
아이유가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음원 퀸의 귀환을 알렸다.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러브 윈즈 올’은 멜론 톱100과 핫100, 지니, 벅스 등 온라인 실시간 음원차트 1위(25일 오전 7시 45분 기준, 이하 동일)에 오르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발매 1시간만에 기록한 멜론 TOP100 1위는 지난 2021년 8월 차트 개편 후, 여자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속도라 눈길을 끈다.
해외에서도 아이유의 신곡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바레인, 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카보베르데, 체코, 핀란드, 온두라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타, 몰도바, 몽골, 필리핀,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까지 전 세계 23개 지역1위를 달성했다.
‘러브 윈즈 올’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 곡으로 ‘비밀’, ‘이름에게’, ‘러브 포엠’(Love poem), ‘아이와 나의 바다’ 등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유의 대곡 발라드 시리즈를 이어간다. 특히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전투하듯 휘몰아치는 보컬과 화려한 심포니를 연상시키는 악기 구성들이 곡에 담긴 감정을 극대화한다. 아이유의 섬세한 보컬이 마지막 숨 한마디까지 집중하게 하는 곡이다.
아이유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만에 유튜브 조회수 1,575만뷰를 돌파했다.‘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 캡처 |
24일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 역시 반응이 뜨겁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뷔의 열연, 연출을 맡은 엄태화 감독 특유의 세계관과 영상미, 뮤직비디오에 담긴 은유적인 표현과 상징이 화제를 모으며 N차 시청을 유발하고 있다. 유튜브 조회 수 1,575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러브 윈즈 올’을 선공개 한 아이유는 오는 3월 2일 서울 케이스포 돔에서 ‘2024 아이유 헐 월드투어 콘서트’(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의 포문을 연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