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이자, 작곡가, 프로듀서, 그리고 연주자인 레이베이가 4월 26일, 그래미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앨범 “Bewitched”의 확장판인 “Bewitched: The Goddess Edition” 을 발매한다. ‘Goddess’ ‘Bored’ 등 총 4곡의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 본 앨범은 피지컬 포맷 (CD, LP)으로도 국내 수입 발매된다.
수록곡 중 선싱글 Goddess는 아카데미 어워드/골든 글로브 노미니이자, 스피릿 어워드 수상자인 셀린 송이 연출했고 (패스트라이브스의 감독), 와시아 프로젝트의 아티스트인 윌 가오 Will Gao (넷플릭스 ”Heartstoppoer”의 출연자이자 Wasia Project멤버)의 출연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유럽 투어를 성료하고 전미 투어를 앞두고 있는 레이베이는 4월 말부터, 매디슨 스퀘어가든, 라디오시티 뮤직홀, 서울재즈페스티벌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을 넘어 올 8월에는 LA의 헐리웃볼에서 LA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월드투어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2023년은 레이베이에게는 잊을 수 없는 한 해 였다. Bewitched 앨범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높은 데뷔 순위를 (#2 글로벌 / US), 빌보드 앨범 차트 23위, 빌보드 인디 앨범 차트 1위, 그리고 트래디셔널 재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앨범의 히트 싱글인 From The Start는 현재 미 음반산업협회 플래티넘을 인증했다.
LA를 기반으로 활동중인 레이베이는 2020년 버클리 음대 학생 시절 발매한 “Street by Street’이 아이슬랜드 라디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알려지게 되었다. 2022년 데뷔 앨범 Everything I Know About Love 는 빌보드 얼터너티브 뉴 아티스트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그 앨범의 싱글 ”Valentine” 은 현재 골드 인증 레코드로서 스포티파이 재즈 차트1위를 기록했었다. 현재 모든 플랫폼을 합하여 20억 스트리밍을 자랑하는 그녀는 오는 6월 1일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내한 첫 무대를 장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