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임택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인 KB국민은행 주최 취업박람회가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1년부터 시작해 24회째인 ‘KB굿잡취업박람회’를 이날 부산광역시와 공동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경남의 크고 작은 200여 기업 관계자들과 취업 준비생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 홍보모델 등이 참석했다.
박람회장에서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 컨설팅관 ▲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취업특강&설명 회관 ▲군 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중장년층이나 취약계층을 위한 ‘내일 설계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을 별도로 운영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참여 기업에 채용 정규 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 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우대 혜택을 준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 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현장 지급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모든 국민이 ‘잘했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식 축사를 하고 있다.
댓글0